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서해피격사건의. 반전
Korea, Republic of 돌통 0 240 2022-10-27 09:06:06

■ 서해피격사건, 감사원 발표와 결 다른 국정원 SI에 월북단어있다고 함.



■  국정원 “서해피격 첩보에 ‘월북’ 있었다…감사원 착오인 듯”



국정원이 26일 서해피격사건으로 피살당한 공무원 고 이대준 씨와 관련해 “SI(특별 취급 기밀정보) 첩보에 ‘월북’이 들어가 있었다”고 밝혔다. 당시 휴민트(Humint·국정원 정보원)가 주변에 있던 중국 어선에 탑승해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선 “사실이 아니다”고 했다.



국가정보원(국정원)은 26일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관련 내용을 SI(특별취급정보)를 통해 파악했고, SI에는 월북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국정원 청사에서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원 국정감사에서 여야 간사는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은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과 관련해 국정원은 피격사건의 주요 정보를 SI를 통해 파악하고 있다고 답변했다면서 (SI에) 월북 단어가 들어가 있다고 말했다.


또 국정원이 합동참모본부보다 공무원 표류 사실을 51분 먼저 인지했다는 감사원의 감사 결과 발표에 대해서도 국정원은 국정원도 합참 정보를 받아서 확인했다며 먼저 파악한 것은 사실이 아니고 감사원에서 착오가 있었던 것으로 안다고 김규현 원장이 말했다고 한다.


해당 공무원이 표류할 당시 근처에 있던 중국 어선에 국정원 휴민트(인간정보)가 승선하고 있었다는 의혹에 대해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은 국정원은 당시 중국 어선이 주변에 있었는지 유무를 파악하지 못했다. 몰랐다고 답했다면서 \휴민트 승선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확인해줬다고 밝혔다. 중국 어선이 주변에 있었다는 정황이 있다고 밝혔던 감사원 입장과는 다른 것이다.



김 원장은 월북이 불분명하다는 분석 문건을 국정원이 작성했다는 감사원 발표와 관련해선 수사 중이어서 답변할 수 없다고 답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 역시 감사원 발표 내용과는 결이 다른 것이다.




◇   댓글들 반응



bgdf****


아 그래서 짤랐구나! 조상준 국정원 기획조정실장을!! 굥하고 의견이 달라서~~~~~




ahhj****


윤석열 본인이 조작 가능한 감사원, 해경만 들들 볶아 대지. 미국하고 같이 감청한 합참의견은 조작을 못한다는거지. 미국이 본인들 운용장비 드러난다고 건들지말랬거든. 합참은 분명 감청결과 월북판단하고 국정원, 해경에 정보 줬음. 그래서 당시 발표에 국민의힘도 월북이라고 했고. 윤석열이 꼴통짓으로 지지율 나락가니깐 북풍몰이하려는거지 껄껄껄 벌받았다 윤석열아.



uaej****


굥이 이봉규TV만 처보다 한미연합사 국정원 팩트는 개무시하고 감사원 끼고 공적질 하려다 딱걸렸네 ㅋㅋㅋ 서울시공무원 간첩서건도 조작으로 하더니 특수부 개검들은 개버릇 못주는군 국정원기획조정실장 신임도 검사라며?? 끝까지 해보자는거네?? ㅋㅋㅋㅋㅋㅋ 그래 계속 이봉규 말 대로 해봐라 어디까지 가나 보게


wydg****


그동안 윤석열이 북풍몰이 조작한게 밝혀짐! 그동안 국민을 속이고 선동한 윤석열, 검찰, 감사원, 국방부, 행안부, 해경, 국민의힘당, 언론은 싹다 잡아들여라!



vita****


늘 항상 북풍몰이하는 더러운 dna를 가진 국짐의 전통..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재는 새로운 깃발을 들자
다음글
꿈깨세요..그리고 죽을 각오로 덤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