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우리나라에서 UN 사무총장이 배출되다니 !!! 멋지네요!!!
REPUBLIC OF KOREA 축하 1 426 2006-10-04 08:56:14
국제사회에서 UN의 역할을 안다면 사무총장의 위상이 어떤지 잘 아실테죠?
우리나라에서 유엔 사무총장이 나오게 되다니 정말 멋집니다.
유엔의 실세는 미국이죠.
미국의 라이스 국무장관이 반기문장관을 강력하게 후원했다는 풍문이 들려옵니다.

훗..미국이 노무현이 친북빨갱이라 싫어한다는 둥..한국의 반미세력때문에 한미공조가 흔들린다는 둥 멍멍이 소리하는 인간들 뭐하는지 궁금하네? ㅋ

허구헌날 우리나라 극우들 그리고 보수 신문들 ..친북반미가 어쩌구 하면서 노무현 대통령 헐뜯고
맨날 한국이 내일 당장 망할것처럼 경제타령만 하더니 참..

세상 돌아가는 건 극우들과 반대로 보면 제일 정확할 듯.
(한국경제 아무 문제 없다는 식으로 신문에서 장미빛 기사 냈을땐..
얼마 안 있어 IMF 터지고 우리나라 난리 났음...
나라 망한다고 캐난리 발광 부르스 떨면서 뭐든지 대통령이 무능해서라고
국민들 선동할때..이럴땐 오히려 경제 지표상 아무 문제 없음)

울나라 극우는 한국인이라 보기 힘든 인간들 같아요...
미국인보다 더 미국인이고..일본인보다 더 일본인 같은 사람들이라 생각됨.
입만 열면 빨갱이 타령 하는 색맹들. ㅋㅋ


============


‘한국인 유엔총장’ 박수만 남았다

[한겨레 2006-10-03 22:03]

[한겨레]
‘하늘이 열린 날’인 개천절에 한국 외교가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건국 58년, 유엔 가입 15년 만에 ‘한국인 유엔 사무총장’을 사실상 확정한, 외교적 쾌거를 거둔 것이다.

북한핵 등 한반도 문제에 정통하고 한반도 주변 4강국과의 외교 경험이 풍부한 반기문 신임 유엔 사무총장의 등장으로, 한반도 문제에서도 유엔이 좀더 크고 긍정적인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기문 외교통상부 장관은 3일 새벽(뉴욕시각 2일 오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치른 다음 유엔 사무총장 선거 제4차 예비투표에서 ‘선호’(찬성) 14표, ‘무입장’(기권) 1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24일 치러진 1차 예비투표 때부터 네차례 연속 1위다. 특히 거부권을 지닌 상임이사국과 비상임이사국이 각각 파랑과 하양으로 용지 색깔을 구분해 처음으로 치른 이번 4차 예비투표에서 반 장관은 반대표를 한 표도 받지 않았다. 유일한 기권표도 비상임이사국이었다. 사실상 차기 유엔 사무총장으로 내정된 것이다.


이번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한 인도 출신의 샤시 타루르 유엔 사무차장은 개표 직후 후보직 사퇴 뜻을 밝히며 반 장관 지지를 선언했다. 이는 앞으로 안보리의 단일후보 추천 및 유엔 총회의 인준 과정에서 반 장관에게 힘을 실어주리라는 게 정부 당국자들의 전망이다.

4차 예비투표 직후 왕광야 주유엔 중국대사는 “오늘 투표 결과는 분명하고, 이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존 볼턴 주유엔 미국대사도 “(반 장관은) 워싱턴과 뉴욕에서 훌륭하게 일해 온 매우 능력있는 분으로 존경한다”고 평가했다.

유엔 안보리는 오는 9일께 공식회의를 열어, 만장일치로 추천할 단일후보를 정하게 된다. 안보리 추천 뒤 7∼10일쯤 뒤에 열리는 유엔 총회는 관례에 따라 다음 유엔 사무총장을 투표 없이 박수로 인준하게 된다. 유엔 총회의 인준 절차가 끝나면 반 장관은 유엔 사무국과 함께 인수인계 준비를 한 뒤 2007년 1월1일 취임해 5년 임기의 공식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반 장관은 유엔 총회의 인준 직후 노무현 대통령한테 장관직 사퇴 의사를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논리적으로는 공식 인준에 앞서 새로운 후보가 나서거나, 유엔 총회에서 비동맹국 중심으로 안보리의 단일 후보 추천에 문제를 제기할 수는 있다. 하지만, 우리 정부 관계자들은 현실적으로 그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본다. 최영진 주유엔대사는 “이제 사실상 절차가 끝났다”며 “예측할 수 있는 또다른 것(변수)이 없다”고 강조했다. 반 장관은 유엔 안보리 공식회의에서 추천 후보로 결정되면 뉴욕으로 가서 총회 직전까지 지역의장 그룹을 비롯해 일반 회원국을 상대로 마지막 선거운동을 펼 계획이다.

노무현 대통령은 이날 오전 반 장관에게 축하 전화를 걸었다고 외교부 당국자가 전했다.이제훈 기자 nomad@hani.co.kr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뫄술 2006-10-04 13:42:20
    정말 판타스틱한 일~~~축하~~
    우리나라가 드뎌 세계적인 위상반열에 올랐네용 ㅎㅎㅎ
    근데 개정일은??ㅠ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시민 2006-10-04 18:47:00
    근데 ..진짜 한국은 진정한 우파가 없는것 같다...미국,일본은 자국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데...한국은 그렇지 않은것 같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예비군 2006-10-04 18:55:01
    우리나라 극우 혹은 그 추종자들은 사실은 우파라기 보다 구시대적 사상에 빠진 사람들이죠. 자신이 뒤를 돌아다 보고 있으니 좌가 우로 보이고 우가 좌로 보이는 것일 뿐이죠.

    진정한 우파, 한국에도 분명 있습니다. 다만 아직 기존정치세력에 눌려서 활개를 못 펴고 있을 뿐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남한인 2006-10-05 02:20:27
    우리나라 우파는 없습니다. 우파는 1900년초 일본에 나라팔아먹은이들이 일제시대에는 친일파로,, 해방후 친미파로 변신하였고 그들이 지금 한나라 및 조중동이 된 것이죠. 기본적으로 우파가 아니라 매국노일당이죠. 미국의 52번째주가 되기를 원하는 , 아니면 일본에 병합되어 있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부 똘아이들이 이승만을 국부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죠. 왜냐면 해방후 친일파를 살려주었고 그들은 다시 이 한국의 지배자가 된것이죠. 그들은 자기목숨이 달려있는한 끝까지 한국의 제대로 된 정기를 세우는 것을 반대할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펌] 김정일 핵 보유선언, 핵실험 의사 표명
다음글
[re] 호프님 얘긴 별로 정확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