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re] 만약 박정희가 없었다면...
Korea, Republic o 어떤 사람 2 308 2007-01-03 18:19:46
물론 박정희이후에 우리나라가 더욱 경제발전 많이 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박정희가 모든 토대를 마련해 놓았기 때문에 가능했던것입니다.
무슨 일이던지 어느 토대가 마련되면 그 후는 비약적으로 발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돈 3억이나 5억 장사밑천 벌기가 힘들고 어렵지(몇십년간 직장생활이나 장사를 해야 되므로) 그런 목돈만 마련되면 나중에는 돈이 돈을벌므로 돈 벌기가 쉬운 것과 마찬가지로 발전은 비약적입니다.

남의 공적을 과소평가하고 대단치 않다고 비웃는 사람들은 콜럼버스의 달걀이란 말을 들어 보았나요?
남이 해놓은 것을 보면 쉽게 보이고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비평하기는 쉽지요.
시작이 중요하다는 것을 아시나요 ?
창조가 어렵다는 것을 아시나요?

부잣집 아이는 돈벌려고 피땀흘려 고생한 자기의 선조와 부모의 고생은 간과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그져 자기 복인양 여기는게 문제입니다.
박정희의 업적은 바로 그런 성질의 것입니다

역사는 반복된다는 것을 머리나쁜 바보들은 모르는것이 참으로 큰 불행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김동길 2007-01-03 18:39:27
    밥솥시리즈......‘이승만이 마련한 솥에 박정희가 밥을 했고, 전두환·노태우가 밥과 누룽지까지 먹자, 김영삼이 솥을 팔아먹었다. 김대중이 빚내 전기밥솥을 장만했는데, 노무현이 코드를 잘못 꽂아 고장났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ㅎ 2007-01-03 23:35:54
    ㅋㅋㅋㅋㅋ.... 노무현이 코드를 잘못 꽂앚다. 그래서 밥솥에 불이 나서 다 타 버렸다.ㅋㅋㅋㅋㅋ.... 밭솥이 통째로.....ㅋ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민주화의 일등공신은 바로 이 한사람
다음글
- 삭제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