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더러운 돈" 왜 빼앗나?
Korea, Republic o 관리자 1300 2008-04-01 00:06:06
자유북한방송 2008-03-31

북한의 단속기관들에서 남한이나 중국에 있는 탈북자들이 자기 집에다 한푼 두푼 모은 돈을 보내면 불법적으로 더러운 돈을 받았다고 하면서 빼앗고 벌금을 물린다고 북한 내부소식통이 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보위원들이나 보안원들은 탈북자가정들을 예의 감시하다가 돈이 오는 기미가 있으면 하이에나처럼 달려든다고 한다. 심지어 전화도청까지 해 얼마가 송금되었다는 액수까지 알고는 3분의 1정도를 뜯어 먹고야 물러난다고 한다.

탈북자 가정들은 억울하지만 단속기관과 맞서 이길 수도 없거니와 차라리 돈을 주고 마음 편한 것이 낫다고까지 말하고 있다. 만약 돈을 안내놓겠다고 하면 어떤 구실을 잡아서라도 보복을 하기 때문이다.

2006년에 탈북한 이경옥(가명)씨는 자유북한방송과의 전화인터뷰에서 중국에서 열심히 일해 돈을 벌어가지고 중국돈 4000원을 지난해 가을에 부모님께 보냈지만 그중 수수료와 보위부에 100원을 빼앗기고 부모님 손에는 1800원만 남았다면서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씨의 집은 회령의 농촌마을인데 부모들이 돈을 받자 옥수수를 사서 쌓아놓았다. 가을에 옥수수를 많이 사놓았다가 보릿고개에 팔면 거의 곱절로 받을 수 있기에 북한 주민들은 가을이면 낟알을 한꺼번에 돈이 있는 껏 사놓는다.

이씨의 집이 가난했었는데 갑자기 낟알이 많이 쌓이자 보위부의 먹잇감이 된 것이었다. 보위원이 이씨의 집에 와 “이집 딸이 나라를 반역하고 중국으로 도망쳐 더러운 돈을 보냈으면 신고부터 해야지 쌀을 사놓는가?”라며 호통 쳤다.

그리고는 이씨의 아버지를 보위부에 오라 가라 하면서 고생시켰다. 그리고는 벌금 1000원을 물라고 강요했다. 이씨의 아버지는 억이 막혔으나 적수공권이라 보위원에게 맞선다는 것이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는 것을 잘 알기에 고스란히 변명한번 못하고 돈을 빼앗겼다고 한다.

이씨는 “내가 탈북을 하고 싶어 했는가? 먹을 것이 없어 부모님들을 굶겨죽이지 말자고, 어떻게 해서라도 부모님을 살리는 것이 자식의 도리가 아닌가? 정말 그놈(보위원)들은 사람도 아니다.” 격분하여 말했다.

내부소식통은 올해식량위기가 90년대를 방불케 한다면서 사람들이 모두 근심에 싸여 수군거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금룡 기자 krlee2006@hotmail.com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개정일 망해라 2008-04-02 00:44:11
    함북도 북조선 보위부 체포조놈팽이들의 악행을 타격 교란하는 한가지 괜찮은 방법은 민족심있는 한국의 지성인들이 돈을 모우어서 연변쪽 깡패무리들을 매수해서~~ 깡패무리들더러 조직원파견해서 한놈씩 불의의 원거리 습격으로 병신 만들어놓으면 됩니다 연변지역 깡패조직들한테는 총과 석궁 등 원거리에서 타격줄수있는 무기들이 다 있으니깐 돈만 한국돈 수백만 줴주면 몇놈은 신체상에서 병신만들어 놓을수잇습니다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정치 망해라 2008-04-02 00:52:32
    개새끼 천둥맞을 개정일아 개 새끼 개정일은 이런 마음 아픈 고통을 한번도 맛보지 못햇으니깐 ~~ 백성들 질고는 아랑곳하지않고 한줌도 안되는 제놈들의 향락을 위해서 악정을 펼치고 다지지~~ 개새끼 력사가증명할거다~~ 이제 20년후이면 력사에서너는 쓰레기로 평가될거다 ~~ 히틀러도한때는만세소리를 귀맛좋게들엇지만 십수년후에는 온세상에서침밷는 쓰레기로전락되엿다 너는 주석자리를 봉건사회처럼 제 새끼한테 넘겨준 애비처럼 쓰레기로 전락될거다~` 사회주의 사회에서어떻게 주석자리를 봉건사회처럼 새끼한테 대물림하니? 퉤~` 더럽다~~ 너새끼 애비 김일성이 없으면 주석질할수있을가? 구호나무도아첨쟁이 놈팽이들이70년대80년대에 화학약물로 글 처넣은것이고~~ 중국공산당 령도하에한개중대도 되나마나한 항일력랑을 소유한 김일성중대가 왜 중국공산당 칭송보다는 너새끼 칭송에만 열올렷겟니? 항일부대의 발자국을 일제 토벌대한테 알려주려고 가는곳마다 구호새기면서다녓겟니? 개 새끼들이 애비아들이 북조선 우리 동포들의 평균키까지 쫄가놓고~~ 바른말 진심의 말하면 정치범으로 몰아 탄압하고 아첨쟁이,거짓말쟁이들만 잘살게 해놓은 비틀어진 사회만들어놓구 퉤~~ 당과 정부는 진정으로 인민대중들이 바라는 바를 해야 하는데 네놈들은 네놈 통지계급의 리익만 우선시하면서백성들의 질고는 뒤전으로 밀리는 악정만 펴라~~ 이 개새끼들아 바른말잘하고 정직하고 고지식한 우리 할아버지도 6.25때 지원군으로 나가서 너놈들의국기 1급훈장과중국 지원군 2급전투영웅훈장까지 탓지만 생전에 친척방문으로 북조선 모모지방을 몇번다녀오고는 세상 말등 악정치하는놈이 김일성 김정일이라며서 자신은북조선에 한달만 더눌러잇으면 바른소리땜에 정치범 간첩으로 몰리수있으니 친척들하고는 더 며칠 지내고싶지만 악정땜에 인츰 중국으로 들어올수밖에 없엇다면서 내내 욕하면서 예전에 피흘리면서 싸운것이 열혈청년떄 생각햇던것처럼 민족과 백성들 위한것아니고 김부자놈팽이만 좋은 노릇햇다면서 내내 후회햇댓다 ~~ 개 종자 개새끼들이 요즘도 너놈들 대표인 라진 선봉 세관원 보안원 보위원놈팽이들이 중국동포들 물건 사기 에 눈알이 개 미친개처럼 뻘개서헤매친다 퉤~~~~ 보위원개썌기들은 중국상인들한테서 뢰물공개요구를 못하고 당구알한알에 백딸러짜리 도박으로 뢰물요구한다퉤~~ 민심이 천심이라고 너새끼들 정권에 이미대다수 사람들은 등을돌리고 속으로 한을 품었으니 이제 멀지않은 장래에 너놈들이 망할거다~~ 그떄면 그 개잘난 정권아래에서 제 한놈의 향락과 출세위해서미친듯이 백성들 탄압하던 탄압기구 놈팽이들도 꼴보기 좋게 될거다~~ 퉤~` 히트러는 그래도 외래 민족 외래국가들을 저희들 게르만민족 리익위해서 개 지랄햇지만 이 머저리 개정일이는 자기 민족만 죽어라고 탄압하네 퉤~~~~ 진짜로 하나도 존경심이 갈만한 곳이 한곳도없는 개새끼이다 변소깐의 구데기보다도 더 더러운 존재로 느낌이온다 퉤~~ 네놈들만든 림꺽정 영화보니깐 그영화에서 나오는 고을 원님 량반네들이 바로네놈들의 상통과 똑같아서 놀라움을 금치 못햇다 ~~~개정일 통치배들이야 말로 변소칸 구데기들이 한무리 모여들어서 악정만펴는 쓰레기들이다 그리고 내 요즘 소문들은것이 북조선에서 악정권 탄압기구에서 개지랄하다가 경제문제땜에 좀 조사받을까하면 탈북해서 한국으로 기여드는 쓰레기놈들도 꽤 잇다더라 그런 쓰레기들은 일반 탈북자와 다르다고 나는 판단한다 ~~~ 그런 쓰레기들들도 요정내야한다고 나는 생각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똥벌레 2008-04-04 19:38:37
    개자식들 잘먹구 잘살아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北군부 강경책 주도?…“이중전술일 뿐”
다음글
애니메이션 “메구미”제작 기자회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