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중국 대사관 앞에 탈북자 북송중단 기원비 세우자
북한RT 2012-03-07 01:49:44 원문보기 관리자 809 2012-03-08 18:55:31

중국의 탈북자 강제북송의 역사는 20년 가까이 되지만 지금처럼 우리 국민들이 한 목소리로 동포들을 살려내라고 절규한 적은 없습니다.

 

지금도 매일 수백 명의 사람들이 중국 대사관 앞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고 단식 투쟁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는 물론 유엔에서, 미국에서, 유럽에서 중국에 탈북자 강제북송 저지를 요구하고 있고 우리 정치권도 모처럼 한목소리로 힘을 모았습니다.

 

탈북자 강제북송은 정파를 뛰어넘어 누구나 외면할 수 없는 인권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탈북자 강제북송을 하지 말아달라고 후진타오 주석에게 편지를 쓸 때 제가 예상했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씨를 지핀 당사자로써 저는 항상 걱정이 됩니다.

 

이 여론이 언제까지 계속 이어질 수 있을까. 언제 식을까. 또 한번 이랬다가 끝나는 것이 아닐까…

 

중국도 지금 시간을 끌면서 이 여론이 식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럴 때 이번 탈북자 강제북송 반대 시위를 제일 먼저 시작했고, 탈북자 구출을 위한 전 세계적인 SNS 확산운동의 시발점이 됐던 단체인 ‘통일시대사람들’이 내놓은 새로운 제안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바로 중국 대사관 앞에 탈북동포 강제북송 중단 기원비를 세우자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체포돼 북한으로 끌려 나가는 한 많은 영혼들을 기리기 위해. 전 세계를 울렸던 우리 국민들의 오늘날의 절절한 호소를 영원히 기리기 위해. 중국이 탈북자 강제북송을 중단하고 세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게 하기 위해서 말입니다.

 

관련 내용은 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참고하시면 됩니다.

 

==>>  

 

기원비의 모태는 일본 대사관 앞에 있는 위안부 소녀비가 모태입니다.
 

 

 

 

 이와 비슷한 상징물을 중국 대사관 앞에도 세우자는 호소입니다.

 

상징성은 적지 않을 것입니다. 효과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제안에 백번 찬성입니다.

 

위안부 소녀비는 과거 배상의 문제를 담고 있다면 탈북자 북송 문제는 지금 바로 죽어가는 동포들의 문제, 즉 진행형인 인권문제라고 봅니다.

 

기원비가 세워지면 언젠가는 끝날 지금의 탈북자 북송 중단 시위는 기원비가 서 있는 한 과거형이 아닌 계속 진행형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원비 자체가 사람들을 또 끌게 될 것이며 존재 자체만으로도 끊임없이 언론에 오르내릴 것입니다. 또 중국에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모양새도 갖추게 되겠죠.

 

생각해 봤는데 제 블로그 메인 상단에는 후진타오 국가주석에게 보내는 편지가 게재돼 있고 그 아래 무려 85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하나하나가 간절한 마음이 담긴 댓글들입니다.

 

저는 이 댓글이 1000개를 넘어서면 이 댓글 전부를 또는 일부를 추려서 어떤 방식으로든 기원비 받침대에 새기고 싶습니다. 꼭 반영되도록 할 것입니다.

 

제가 기원비 형식에 대해 생각도 좀 해보았는데, 일본 대사관 앞에는 소녀의 동상이 있기 때문에 중국 대사관 앞에는 또 동상을 세우기보단 제 아이디어는 기원비의 형식이 촛불을 형상화한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촛불은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원, 추모, 호소 등 모든 의미가 함축돼 있습니다.

 

만약 석상으로 한다면 비용도 얼마 안들 것 같습니다. 제 월급이라도 털어서 세우고 싶습니다만, 그러나 이들의 호소처럼 국민들의 힘을 모아서 건립하는 것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원비의 제작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원비 도안 공모 단계: 공모작은 자원자에 한해 받되 당선된 설계자 이름은 기원비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

 

2: 기념비 건립 예산 견적이 나오면 모금운동 개시. : 통일시대사람들이 중국 대사관 앞에서 모금 운동을 벌이겠다고 합니다만 오프라인에서도 모금운동을 병행.
 
3: 기념행사와 함께 건립식을 연다.

 

제가 이런 분야에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보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에 찾아오시는 수 만 명 독자분들 중에는 분명 전문가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아이디어 많이 주십시오. 혹 기원비 건립에 기여해주실 의사가 분들도 tongil@unian.org로 연락해주십시오.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일 사망 두달, 어느 인민반장의 하루
다음글
“北, 30만명 주민등록번호 도용해 한국 인터넷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