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칼럼

상세
이제는 맞받아 쳐야 한다. - 허광일
동지회 33 5259 2005-12-02 17:06:29
북한이 20일, 조선아세아태평양위원회 대변인 담화를 통해 현대그룹의 김윤구 해임을 맹비난하면서 “현대의 대북사업을 전면재검토”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언제나 말과 행동이 달라 “민족공조”라는 그들의 유혹이 사탕발림에 지나지 않는 기만적인 행동이라는 것을 모르는바가 아니었지만 민족의 번영과 한반도의 통일에 긴요하게 씌어져야 할 금강산특구 개발비용까지 횡용 하는 김윤구를 거들며 현대의 대북사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는 북한의 의중이야 말로 그들 정권의 부도덕함이 얼마나 위험한 상황에 이르렀는가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것이라고 밖에 달리 평가할 수 없다.

이는 김윤구를 “대남예속경제통일”의 앞장에 내세워 남한경제를 손아귀에 넣으려는 북한의 새로운 대남적화통일 전략이 더욱 표면화되고 있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또한 북한당국이 김윤구에 대해 저토록 집착함은 김윤구라는 인간이 현대그룹의 부회장이라기보다는 대북경제협력 사업을 빌미로 김정일의 “대남예속경제통일”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현대그룹을 밑뿌리 채 흔들면서 혼신의 힘을 다해온 북한의 충신인 동시에 대한민국의 반역자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들은 김윤구에 대해 미련을 못 버리고 대승적 차원에서 북한을 도와주려는 남한정부와 현대그룹에 대해 그토록 험담을 늘여놓고 있는 것이다. 연약한 여성회장이 걷는 대북경제협력의 초행길을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비열하고 야비하게 브레이크를 걸고 나서는 북한당국이야 천하에 둘도 없는 무뢰한들이다.

은혜를 덕으로 갚지는 못할망정 개인의 영리를 위해 신성한 대북경제협력 사업에 먹칠한 미꾸라지보다 못한 김윤구의 역성을 들면서 그동안 북한경제회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온 현대에 대해 이처럼 안하무인격으로 계속 찬물을 끼얹는다면 우리 국민들도 마냥 북한에 끌려 다닐 수만 없을 것이다. 그리고 현대를 희생시키면서 또 다른 대한민국의 견실한 기업을 현대의 전철을 밟게 방치해둘 수는 없으며 구걸을 해 가면서가지 백두산관광이나 개성관광을 진척시킬 수는 없다.

현대가 대북사업에 투자한 1조원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돈이 아니다. 그리고 현대가 지불한 계약금 5억불도 날강도처럼 떼먹을 성질의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것은 북한의 김정일이다. 만약 북한이 지금처럼 큰 소리를 치면서 현대와 맺은 대북경제협력에 관한 독점계약을 진심으로 파기할 의지가 있다면
현대와 남한 국민들에게 정중히 사과하고 그간의 경제적, 정신적 손해배상까지를 고스란히 각오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남한의 어떤 기업에 대해서도 다시는 그 추접스러운 손을 내밀며 추파를 던지지 말라. 대한민국정부도 인도적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의 오만한 태도가 변하지 않는 한, 김정일을 수괴로 한 북한에 그 어떤 환상도 가지지 말라!

2005년 10월 허광일 탈북자동지회 이사, 통준협 대표
좋아하는 회원 : 3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전우 2005-12-04 13:18:07
    자고로 세계경제10대국을 자랑하는 우리 나라가 김정일이 미치광이한테 이런 수치를 당하는 걸 보니 놈현이 너가 갈 데까지 갔구나.
    참 불쌍하다.
    제발 노숙한척 말고 부실하게 놀지나 말아다오.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한 아이들을 속여서 정권을 쥔 너에게 뭘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명색이 대통령이면 적어도 민심이 무엇인지 귀를 좀 기울여 봐야
    되는게 아닌가.
    정일이가 그렇게 무서우냐.
    네가 그렇게 부실하게 노니까 정일이가 더 날치는 거야.
    참 기 막힌 현실을 어떻게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강아지 2006-08-18 13:24:25
    이눔이 알고보니 김정일이 앞잡이였군. 김정일에게 남한의 군사비밀도 넘겨준놈 이놈 아니야 그러니 김정일이 저리도 날치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대한사람 2007-02-10 17:36:49
    정일이 노는꼴 한두번 밨나 정신병자같은놈과 대상하니까 말썽이 생기지 북한인민들을 너무죽여서 이젠 살륙장군으로 둔갑한 저능아랑노니까 안되지 그저 빨리 죽여없애야 나라가 안정이되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2007-11-20 16:17:09
    전우님. 미국도 북한과 손을 잡았는데, 정일이가 무서워서 그랬을까요?
    초강대국 미국이 그렇게 부실하게 노니 이제 정일이는 훨훨 날아다니겠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대한민국의 친자식이기를 - 김성민
다음글
진정으로 탈북자들을 위한다면 - 강철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