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북한자료

상세
당 정책교양
동지회 1165 2004-11-15 19:24:29
북한은 당정책교양을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수령의 혁명사상과 그 구현인 당의 노선과 정책으로 무장시키는 사상교양사업」이라고 한다. 김일성은 당 정책을 학습하며 당 정책으로 무장하는 것은 당원의 첫째가는 임무이며 김일성 선집에 들어 있는 해방직후부터 오늘까지 역사적으로 내려오면서 한 연설과 보고와 논문들, 그리고 당 결정들을 학습하여야 한다고 역설한바 있다. 북한은 「당 정책교양이 맑스·레닌주의당의 사상교양사업의 기본을 이루며 노동계급의 혁명투쟁에서 일차적 의의를 가진다」고 한다. 북한은 당 정책교양이 사상사업에서 기본이 되는 이유로 다음과 같은 4가지를 들고 있다.

무엇보다도 당 정책교양이 당원들과 근로자들 속에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우도록 하는 사업이기 때문이다.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세운다는 것은 전당과 전체인민을 김일성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그의 두리에 굳게 묶어 세우며 그의 유일적 지도밑에 혁명과 건설을 해나가도록 하는 것이다. 당 정책교양이 사상혁명을 진행하여 사회의 모든 성원들을 혁명화, 노동계급화하는데서 필수적담보로 되기 때문이다. 근로자들속에 당 정책의 본질과 정당성, 그 수행방도를 깊이 파악시킴으로써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칠 수 있게 한다. 당 정책교양이 당의 유일사상과 어긋나는 온갖 불건전하고 반혁명적인 사상독소의 침습을 막아내고 그것을 반대하여 비타협적으로 투쟁하기 위한 결정적 담보로 되기 때문이다. 당의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함으로써만 어떠한 난관과 시련속에서도 주체성을 잃지 않고 당의 입장을 굳건히 지킬 수 있으며 부르조아사상, 봉건유교사상, 수정주의, 사대주의, 교조주의 등 온갖 반혁명적이며 불건전한 사상의 침습을 주동적으로 막아내고 철저히 극복할 수 있으며, 오직 당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확신성있게 나아갈 수 있다.

당 정책교양에서 중요하게 나서는 문제는 당정책의 본질과 정당성을 똑똑히 알게 하며 당정책을 자기의 확고부동한 신념으로 만들도록 하는 것이라고 한다. 북한은 당 정책교양에서 나서는 기본요구에 다음과 같은 3가지가 있다고 한다.
당 정책교양은 김일성의 교시와 노작을 기본으로하여 진행하며 그것을 체계적이며 전면적으로 깊이 연구 체득하여 뼈와 살로 만들어야 한다. 김일성의 교시와 당 정책을 무조건 접수하고, 끝까지 관철하는 혁명적 기풍을 세우도록 한다. 김일성의 교시와 당 정책을 철저히 옹호하며 그에 대한 온갖 그릇된 경향을 반대하여 투쟁하도록 한다. , 1973년판, 256∼257쪽)
좋아하는 회원 : 44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당38호실
다음글
당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