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북한자료

상세
령도예술
동지회 1387 2004-11-15 19:31:38
정치적 노선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인민대중을 조직·동원하는 방법과 수완을 뜻하는 것으로서 일반적으로 줄여서「령도술」이라고 말한다.
북한은 노동당의 령도예술이 주체사상에 기초하고 있을 뿐 아니라 혁명적 군중노선을 구현한 주체의 령도예술이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김정일의 통치방법을 령도예술의 전형으로 내세웠다.
이에 따라 북한은 김일성의 유일사상체계를 확립하는 것이 령도예술을 터득하는 가장 핵심적인 사항임을 강조하며 모든 간부들이 김일성 유일사상으로 무장할 것을 독려하였다.
김일성도 「로동계급의 당은 능란하고 세련된 령도예술을 가질 때에만 전투적인 전위조직으로 될 수 있으며 광범한 대중을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 힘있게 조직·동원할 수 있다」고 언급, 령도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즉 사회주의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인민대중을 지도할 정확한 지도노선은 물론 그 노선을 철저히 실현할 수 있는 통치방법과 수완이 요구된다는 것이다.
북한은 일반적으로 △일반대중의 동향에 대한 정확한 요해 △체제 지지도에 대한 정확한 타산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당 정책 관철을 위한 정치사업 강화 △선전선동 수단의 효과적인 이용을 통한 대중의 충성심 고취 등을 영도예술의 주요 활동 분야로 제시하고 있다
좋아하는 회원 : 6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로농동맹
다음글
려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