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북한자료

상세
항일유격대식
동지회 1966 2004-11-17 01:23:30
항일유격대식




김일성이 항일무장 투쟁시기에 창조했다는 로동당의 전통적 활동방식을 총체적으로 이르는 말.

북한은 항일유격대식에 대해 『모든 낡은 재래식을 타파하고 격식과 틀이 없이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정신에 기초하여 모든 것을 혁명적으로 실속있게 하는 활동방식』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항일 유격대식은 항일유격대의 자력갱생·간고분투의 혁명정신과 인민적인 군중사업방법, 혁명적인 생활기풍과 학습방법 등을 구체적 내용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이 용어는 통상 「항일유격대식 사업방법」 「항일유격대식 학습방법」 「항일유격대식 생활기풍」 등의 형태로 사용된다.

항일유격대식 사업방법이란 격식과 틀을 배격하고 모든 문제를 창조적으로 실속있게 풀어나가는 전투적 사업방법으로 정의되며 모든 사업에서 정치사업을 앞세워 대중을 당정책 관철에로 조직·동원하고 아랫사람을 도와주고 가르쳐주며 모범적인 행동으로서 대중을 이끌어 가는 것을 요체로 한다.

그리고 항일유격대식 학습방법은 혁명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학습이 첫째가는 의무라는 자각 하에 학습하는 시간이 따로 없이 학습과 전투, 학습과 생산, 학습과 휴식을 결합하여 꾸준히 학습하며 아는 사람은 가르쳐줄 의무를 지니고 모르는 사람은 배울 의무를 지니며 누구나 다 학습하는 사업방법을 일컫는다.
좋아하는 회원 : 6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협동농장
다음글
한국민족민주전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