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착지원

정착지원도우미

상세
이렇게 해보세요. 구국기도입니다.(5)
동지회 2 1861 2006-07-21 17:28:48
1.직장생활이 싫어지는 것은 남에게 좋은일 시킨다는 데서 발생합니다. 공산주의 경제가 무너진 것은 사유재산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소유욕을 가지고 있는 인간이 정당하게 자기 소유를 가질 권리가 곧 자유민주주의의 시장자본주의입니다. 소유욕은 경제행위를 의욕적으로 하게 합니다. 이런 소유욕을 기준으로 하여 많은 봉급을 받을수가 있다면 최대한의 일을 하도록 하게 만드는 인센티브가 능력급입니다.

2.소유욕을 채우기 위한 노심초사는 돈을 사랑하게 됩니다. 돈을 사랑함은 일만악의 뿌리가 됩니다. 많은 유혹에 노출이 됩니다. 남한에서 경쟁력이 없는 사람들이 돈만 밝히다가 의법조치되고, 또는 사악한 직업에 발을 들여 놓게 됩니다. 쉬더운 방 쉬 식는 것입니다. 소유욕을 달성케 하는 정당한 방법은 신뢰심의 구축입니다. 그 신뢰심의 구축은 고용인을 부자되게 하는 길입니다.

3.만일 어떤 분이 있는데...그분의 성함을 편의상 김준철이라고 합시다. 처음에 평사원으로 입사하였습니다. 입사하면 제일먼저 해야 할 것이, 소화력입니다. 우선 함께 일하는 조직을 소화해야 합니다. 누구는 좋은데 누구는 영 그렇다고 하며 왕따당하는 짓을 하게 되면 물의를 빚게 됩니다. 때문에 자기에게 주는 같은 사무실 직원들을 모두다 소화해야 합니다. 그 소화에는 성격의 소화가 있습니다. 그들의 성격을 다 소화해야 합니다. 이는 저들도 김준철을 소화해야 합니다. 그들에게 소화가 잘되도록 노력해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곧 그들에게 신뢰심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그 신뢰심을 얻게 되면 소화가 된 것입니다. 그 소화가 되면 시스템에 편입이되고 그 시스템이 에너지를 발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생하게 합니다.

4.업무소화를 해야 합니다. 업무는 무엇인가로부터 시작하여 그 업무의 미래까지를 다 꿰뚫어 버리는 소화가 절대 관건입니다. 소위 말하는 일눈이 떠야 모든 것을 제대로 할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 업무파악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거의가 영업성을 주요 업무로 여깁니다. 업무의 중요한 성공관건은 고객의 확보가 절대 중요합니다. 따라서 업무 파악을 제대로하도록 소화를 해야 합니다. 거기다가 거래처에 대한 소화를 해야 합니다. 돈에 대한 유동성이 매우 종을 잡을수가 없습니다. 외상거래가 가능해야 할 때는 시간을 맞춰 수금이 안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런 저런 스트레스를 다 소화해야 합니다. 그런 모든 소화력으로 영업실적을 높여 갑니다. 대인관계에 원만성과 영업의 탁월성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진정한 소화력입니다. 거기다가 조직의 시너지를 높이는 역할까지 해낸다면 그야말로 그 회사에서 사랑받는 직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 때부터 몸가치가 높아지기 시작하여 승급이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대인소화력 업무소화력을 아주 강하게 가져야 만이 돈을 만지기 시작합니다.

5.김준철씨는 그렇게 해서 대리가 되고 계장이 되고 과장이되고 팀장이 되고 마침내 이사가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그는 그 회사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보배가 되는 것입니다. 년봉10억을 받는 사장직을 내 보이며 사장직을 내주려고 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남을 윤택하게 하려는 의지에서 비롯이 되는 것입니다. 남을 부자 만드는 자들은 신뢰심을 가지게 되고 그것을 이루는 길이 곧 소화력에 있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다 소화하려고 하면 가정이 원만해야 합니다. 부부간에 갈등을 가지는 분들은 결코 큰 돈을 벌지 못합니다. 다행히 김준철씨는 맘씨 착하고 현명하고 지혜로운 여자분을 아내로 두었기 때문에 가정에 갈등이 없었습니다. 대게는 가정 관계가 원만치 못합니다. 때문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술을 먹고 몸에 지장을 줍니다. 그런 저런 이유로 마시는 술과 피로감으로 업무능력인 소화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김준철씨같은 성공을 누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부부간의 깊은 신뢰심은 사랑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가정은 소화력의 충전 장소입니다. 그 충전기에 충전이 제대로 되지 못하면 그림의 떡이 됩니다... 따라서 사랑하는 가정을,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내는 [바라]가 필합니다.

2006.7.21 게시판 "구국기도"님의 글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명랑소녀서정애 2006-08-05 19:48:46
    정말 재밌게 읽었네요^_^ 오랜 직장생활과 사회 생활에서 얻은 교훈은 역시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정직과 성실함이 최고의 덕목이었네요...이런 사람을 제일 사람들이 좋아하지요...샬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미연 2006-12-07 14:14:07
    정말 좋은글이네요 ~~
    많은것을 생각하게 하네요 한국사회에 대해서 그리고 나 자신에 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이렇게 해보세요. 구국기도입니다.(4)
다음글
내컴퓨터의 파일찾기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