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사상적 헤게모니의 또 다른 전법
United States 관찰자2 0 302 2010-11-18 03:43:58
관리자가 게리를 철저하게 응징하자, 또다른 교모한 수법을 펼치면서 정치적 알바들이 설치기 시작하네요.


이들의 정치적 수법은 기본적으로 편가르기 입니다.

교모한 이름을 만들어내서 세상에 널리 알린다음 그것을 이용해서 크게 편을 가른다음. 대도록 많은 대중을 속여서 자기 편으로 편입한다음, 정치적 반대자들은 조그맣게 만드는 사상적 헤게모니를 추구합니다.


원래 이 방법은 노무현 패거리가 써먹어서 크게 성공했던 방법이죠.
김대중의 민주당은 지금도 그렇지만, 전라도 지역도 당이라서, 항상 선거에서 불리합니다. 민주당을 물려받은 노무현 무리들은 정치적 판도를 뒤바꾸지 않고서는 집권할 수 없다는 것이 오래된 판단이었을 것이고, 경상도 표를 잠식해서 먹기 위해서는 결국 전라도 경상도 싸움판으로는 않된고 좌파 우파의 싸움판으로 바꾸어야 자기가 집권할 수 있다는 결론이었겠죠.

그리고는 "보수꼴통"이라는 단어를 세상에 널리 유포시킵니다. 노무현이 죽어도 죄값을 다 못치르는 이유가 바로 그 따위로 장사로 집권하고 나라를 정신적으로 갈라놓은 이유가 아니고 뭡니까?

이것도 알고보면 김대중이 성공한 것을 따라한 것이죠.

유치하기 짝이없지만, 백성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아주 잘 팔리게된 정치적 단어가 있지요. 뭡니까? "해빛정책" 아닙니까?

요런 정치적 사상적 헤게모니 전법은 짧은 단어 하나 두개로 시작하는 법이죠. 알고보면, 정치인들이 배부르자고 만들어낸 프로겐쨔, 광고어구 뭐 그런 것인데...


게리가 발을 못 붙치고 밀려나니깐, 어디서 나타났는지 술에 물탄듯 물에 술탄듯... 극우꼴통이 어쩌니 정통좌파가 어쩌니 썩어빠진 정치알바들이 하나둘 나타나는데... 저런 알바들이 알고보면, 일말의 양심이라고 한오라기 터럭도 없는 것들이, 간교하기는 극악합니다.

아무래도 이 곳 게시판이 저주를 받지 않고서야 이리도 험난한 일이 자꾸생기는지 ... 안타깝군요.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참네원 2010-11-18 03:57:01

    - 참네원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11-18 03:57:48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명현 2010-11-18 03:57:59
    지금 당신이 무슨 논객이라도 되는냥 떠드시는데 상대할 가치가 없군요 감정 논리가 어느정도 조화가 되야하는데 이건뭐 논리는 없고 감정표출만 너무 많아요 저보고 편가르기를 하신다고 하시는데 도대체 어느 글에서 언떤 문구가 편가르기 입니까 ? 오희려 당신은 전라도 경상도 지역갈등을 옹호하시네요 ? 사회갈등 조장하는게 누구인지 눈감도 생각해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음123 2010-11-18 17:24:16
    같은배를 탄 모양이네. 도적이 손발이 저리다고 하던데 멀쩡한 사람들이 잘못되여 가는것을 보면,,,,,,,,,,
    사회주의 시조 김일성부자에게 가서 좀더 배우고 와서 까불어야지.
    말로는 어려서부터 무료교육,무료치료.세금없는 나라 좋다는것을 누군들 말을 못하겠는가?
    현실과 동떨어진 개꿈을 꾸는것이 좌익의 탈을 쓴 친북,종북주의 자들이며 실패로 돌아간 역사를 다시 되돌리려고 사회주의요,뭐요 하면서 개소리만 늘어놓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좌파들의 주장 글 올리는 패턴을 보자.
다음글
[최종판](표현자유 초대) `절름발이` 사회주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