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일본인도 못들어 가는 일본육사에서 인정받은 박정희
Korea, Republic o 김전일 2 421 2011-05-21 20:00:36

1930년대 박정희 청년시절

당시의 조선식민지 백성들은 조선이 일본으로 부터 해방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했다

일본은 거대한 군함을 뚝딱 만들어 내는 세계적 공업 강국이었는데

조선 민중은 변변찮은 자전거 하나 만들어 내지 못한 상황이었는데 과연 독립이라?

일제에 대한 조선민중의 집단 저항도 1929년 광주 학생운동을 끝으로

군사적인 저항도 20년대 만주 투쟁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1930년대 조선독립군은 중국 중경에 본부를 틀었는데 사실상 소총부대 수준이라

이를 통한 독립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이었다(물론 정신만은 대대손손 기려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청년이 된 박정희가 만주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하고 일본육사에서 교육받은 것은

친일파의 행위로 몰아가기에는 큰 무리가 있다.

인도의 간디가 영국에서 교육을 받고, 숱한 식민지 지도자들이 본국 고등교육기관에서 공부했던 것 처럼

박정희도 유능한 장군을 꿈꿨고 명석한 두뇌와 천재적인 군사학 능력으로

만주군관학교-일본육사에서 수학했던것 뿐이다.

박정희는 만주군관학교에서 공부할 당시 만주에서 이뤄지고 있던 일제의 공업화를 유심히 지켜보았으며

일본육사에서 공부하면서 일본의 공업화, 서양의 공업화 역사에 눈을 떴다.

그래서 그는 대통령이 된 이후에

거지꼴 못면하던 나라에 과감하게 중화학공업화 드라이브를 걸었고 이게 세계의 흐름과 맞아떨어지면서

대박히트를 친 것이다.

만약 우리나라도 베트남 처럼 민족주의자나 북한 처럼 어설픈 공산주의자들이 집권했더라면

중화학 공업화는 커녕 아직도 농업국가 수준에서

다들 머리에 이나 잡으며 살 고 있을 것이다

박정희가 일본시절 군사학 교육을 받았으니 친일파라고?

웃기는 소리.

일제시대 2류 인생을 사는 조센징에게 고급 군사학을 일제가 단지 일본에 충성맹세 한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가르치겠냐?

박정희가 그만큼 비범하고 능력이 있었다는 소리다.

식민지 백성이지만 일제가 세웠던 고등군사교육기관 만주군관학교 수석졸업 일본육사 유학생전교3등

박정희의 능력인 것이다

 

좋아하는 회원 : 2
park5286 고급인력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학수 ip1 2011-05-21 21:41:27
    사람의 인생이나 또 국가들은 매마디 점마다 턴닝포인트가 있는데 거기서 어떤 결정을 하는 가에 따라 나라나 개인이 흥하거나 망할수 있다는 이론입니다. 그런데 이런 결정들은 물론 박사나 석사들도 할수있다고 보여지지만은 더욱 중요한것은 창의적 인간만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그런의미에서 박대통령은 우리민족에 있어 그 턴닝포인트에 한획을 그은 역사적 인물이라는 것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가끔식 ip2 2011-05-22 03:58:18
    자기들은 독립투사인냥 박대통령을 친일파로 매도하고 어쩌고 저쩌고 하는 인간들, 솔직히 한국이 미국이나 소련의 개입이 없이는 절대 자기 힘으로 독립할 수 없었지요.
    자기들이 독립운동해서 독립하고, 박정희는 일본의 주구가 되었다고 몰아가는 놈들 좀 어이없죠. 박정희는 지금으로 비교하면, 한국에서 공부잘해서 출세하고 나라를 발전시키려고 하버드대학 유학간 학생이라고 볼 수 있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park5286 ip3 2011-05-22 11:24:33
    그류, 세 분 말씀 다 일리가 있유. 박통님도 애국지도자였지유. 다만 흠이라면 민주주의, 인권적 측면에서는 탄압하신 점이 있는데, 노통님 좀 봐유. 민주주의만 좋아하다가 반대세력에게 역풍 맞아 말년에 고생하시다가 돌아가셨자뉴? 그니께, 민주주의는 아무나 아무때나, 아무런 준비도 없이 하면 더 혼란이 온다닝께유... 그래서 박 통님이 강력 드라이브 한거닝께 이해해야지유. 근데 시방 정권은 이것두 아니구 저것두 아니구 아주 요상시런 시러배 정권인디, 그 점은 참 한심 답답하지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이사람아 ip4 2011-05-22 15:47:04
    박대통령이 물론 나라의 경제를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 올린 것은 부정할 수 없지만 또, 그렇게만 해석해서는 안되네.

    2차대전의 종결과 함께 소련과 미국이라는 두 대국이 지구촌에서 냉각구조를 형성했지.
    다행히 미국에 붙은 소수국들은 빠른 경제발전을 가졌지만 소련에 붙은 소수국들은 허무하기 짝이 없는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상에 빠져 내리막 길을 걸은 것 뿐이우다.

    김일성이도 미국에 붙었더라면 아마 북한은 승승장구 했을 거요.
    한 마디로 말해 미국이 그 만큼 한국의 경제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 소리요.
    미국이 없었으면 대한민국의 경제는 박대통령이 아니라 그 누구라도 일떠세우기 힘들었겠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사람아님 ip5 2011-05-23 05:24:31
    미국에 줄 섰기 때문에??
    근데 우리보다 반백년전에 미국에 줄을 선 필리핀이나 태국, 브라질 같은 친미국가들은 왜 아직 그러고 있는가요??
    이 나라들은 박대통령이 집권할 당시 우리보다 한참 앞서있던 나라였습니다.
    이미 되어진 것이라고 쉽게 말하지 맙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압축성장은 ip6 2011-05-28 21:29:32
    꼭 경제만 말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두면 몇백년 걸렸던 유럽보다 더 걸리죠... 댓가는 피이고 땀입니다.

    압축성장은 경제만 말하는게 아닙니다. 뭐 쉽게 말하자면 대입시험 직전에 몰아치기 하려면 잠 안잘 수 밖에요.... 똑같이 일어나서 똑같이 놀고 푹 쉬고 놀고 그러면.. 탈락입니다. 그 다음 부터 지진아가 다시 우등생이 될 기회가 생기죠.. 지금이 그런 상태..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뒤처진수준을 ip6 2011-05-28 21:31:52
    면밀히 관찰한 일본애덜이 택한게 아마 독일애덜이었던듯 하다... 거기도
    권력 개입을 통해 압축적이었거던... 그래서 꽉잡고 조져서 일단 대충 따라같지.
    박정희도 그거 보고 똑같이 한거고..

    못사는 나라가 민주를 아무 대비도 없이 하면.. 그건 그냥 원시 사회야.
    힘쎈놈이 약한놈 잡아먹는... 우리도 이정도인데 더 안되는 나라면 오죽하겠어...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김정일도 탈북할 수 있다(장진성글)
다음글
5월23일대북풍선풍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