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개리님에 대한 비난을 보면서...
Korea, Republic o 목포의교사 0 443 2010-01-09 20:15:57
이곳 싸이트를 찾는 이유는
북한에 대한 관심과 새터민에 대한 애정, 그리고 수기나 토론에 드러나는 인간다운 감정에 대한 공감 때문이다.

눈물없이 읽을 수 없는 사연과 안타까움에 밤새워 읽었던 기억이 있고, 그래서 목포시민이란 아이디로 회원가입하였지만,지금은 비밀번호도 잊어버린 상태이다.

나와 같이 수기나 최근뉴스 중심으로 읽기만 하고 나가는 사람과 달리,,
이 관심과 애정이 특별하게 강할 때 비로소 글쓰기를 하면서 참여하기 마련이다. 그리고 참여과정을 거치면서 여러 유대를 형성하게 되고, 그리하여 활동가로 성장하기 마련이다.

***

개리님에 대한 비난기사가 요즘 눈에 많이 뜨이고, 안타까워서 의견을 올린다.

만약에, 나의 가치관이 남에게 함부로 놀림감이 된다면,
그건 참으로 못견딜 일이다.

그런데 그런 비난을 견디고 오히려 당당하게 활동하는 개리님은 특별한 분이다. 뭐, 돈 한푼 생기는 일도 없는데다, 북한에 대한 애정이 강한분임에도 북한분에게 비난을 받고 있는데도 말이다.

오히려,,,,
개리님과 같은 분들은 남한주민들에게 새터민에 대한 좋은 관심을 전달하는 활동가가 될 소지도 충분히 있는 분이지 않겠는가??

그러므로 비난을 자제하였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와 같은 분들의 활동을 통해 남한사회에서 현실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방안을 찾아가는 게 유용하지 않을까...

***

관점을 달리하여....

새터민의
김정일체제에 대한 극단적인 증오감은 이해하지만,,,,
햇볕정책 지지자들이 갖고 있는 민족애의 감정까지를
김정일체제와 함께 싸잡아 비난하는 것은, 읽기가 거북하다.

분명 햇볕정책 지지자들의 생각에는
북한주민에 대한 애정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남한주민들은 끓어오르는 김정일체제에 대한 증오감을 갖고 있는 새터민과는 감정의 폭이나 인식의 깊이가 다를 수 밖에 없음을 새터민들은 받아들여야 할 것같다.

보통의 남한 사람들과는 다른 이런 입장의 차이를 깨닫고,
개리님과 같은 북한주민에 대한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마음의 문을 넓히시기를 바란다.

남한생활에 성실과 열정으로 그리고 건강하게 성공정착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코비아 2010-01-10 00:56:20
    동감 합니다
    우리가 각자 서 있는 위치가 달라 보이는 시각의 각도가 다를뿐 그리고 사랑 하는 방법이 다를뿐 전부 같은 목표 아니겟습니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의자유 2010-01-10 03:29:17
    뭘 사랑한다는 겁니까? 김정일을 사랑한다는 겁니까? 북한의 인민들을 사랑한다는 겁니까? 아니면 김정일과 북한인민을 다같이 사랑한다는 말입니까? 독재자와 그 노예를 동시에 사랑하신다는 말입니까? 좋은 말만 골라쓰면 의식 있는 사람처럼 보일거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 당신의 말은 조두순과 나영이를 동시에 사랑하자는 말과 같습니다...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그리고 닉네임이 코비아가 뭡니까? 코리아를 비하하고 싶어서 지은 이름인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코비아 2010-01-10 03:39:21
    어느 미친 인간이 김정일을 사랑 합니까
    도대체 의견이 다르다고 정신 차리라는 훈계는 어떻게 하면
    할수 있는 겁니까
    코비아 의 뜻이 무엇인지 찾아 보신후 비아냥 하시는겁니까?
    왜 그렇게 투쟁적인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의자유 2010-01-10 03:48:13
    코비아님도 방금 김정일을 사랑하는 사람은 미친인간이라고 하셨지요? 여기서 게리님을 그렇게 싫어하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그런데...그런 미친 사람과 그런 사람을 옹호하는 사람이 같은 부류로 보이는 건 당연한 현상이 아닐까요? 정신차리라는 훈계가 나온 연유를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코리아가 코리아에 대한 비하가 아니어서 다행이며, 지나친 추측에 대해서는 깊이 사과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의자유 2010-01-10 03:52:02
    오타가 났군요...끝에 코리아를 코비아로 정정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코비아 2010-01-10 09:42:29
    자유님 의 사과 고맙게 받겟습니다.
    게리라는분이 어떤분인진 별로 관심은 없네요
    그분과 생각이 100%가 같지 않지만 그분 나름대로 굶주림을 막아보자는 여러 의견들을 올리는걸로 암니다 그게 여러 사람의 마음에 안든것도 인정 하지만 그분이 김정일을 위해서 그러는걸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김정일에게 유리 할수도 있고요.
    한두줄의 글로 상대방을 재단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라랏 2010-01-10 01:12:27
    목포의교사님의 말을 이분들이 몰라서 그런것이 아니죠.
    지나친 반복주장에 원인제공을 게리님이 한겁니다.
    야당게시판에 여당의 주장을 도배한다고 생각해보시고
    그 뒤에 주욱~달릴 댓글을 생각해 보세요.
    교사가 맞으시다면 생각을 논리적이고 이성적으로 좀더생각해 보세요.
    제 의견으로는 충분한 원인제공을 게리님이 하셨네요.
    주장도 지나치지 않아야 주장으로 들리는 거죠.
    이 점이 아쉽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의자유 2010-01-10 03:06:35
    교사의 수준이 그것 밖에 안됩니까? 혹시 전교조이신가요? 전라도에 가서 전두환 찬양하면 기분 좋은가요? 광주 사람들 잘 죽였다고 하면 기분이 좋으시겠어요? 한국에서 김정일 찬양하는데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북한에 가서 미군 주둔을 옹호하면 북한 사람들이 기분 좋아하겠습니까? 남한에서 북한 핵무기 옹호하는데 누가 좋아하겠습니까?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 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표현의자유 2010-01-10 03:22:11
    요즘 공교육이 욕을 얻어먹는 이유가 다 이런 것 때문입니다..교사들 수준이 너무 형편없습니다...특히 전교조 교사들이 문제입니다....소위 '북한바로알기"라는 미명하게 어린 학생들에게 북한에 대한 왜곡된 주장만을 심어주고 있습니다...오죽하면 한총련 같은 학생들이 생겨나겠습니까? 한총련 의장이란 놈은 몸에 김정일 결사옹위라는 혈서를 지니고 있었다고 하더군요..그런 애들을 대량으로 만들어 내고 있으니 전교조는 대한민국의 암적인 존재들입니다..김정일이 그렇게 좋으면 북한으로 가서 살지 왜 남한에 남아서 남한국민들을 못살게 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남한 국민들마저 김정일의 노예로 만들기 위해서 악착같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노동당 간부들은 북한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vnm 2010-01-10 08:08:49
    개리님의 주장을 탈북한인들이 반대하는 이유는 그의 주장에 진실성이 없고 거짓이 많기때문에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여기 남한분들이 얼핏들으시면 개리씨를 인도주의자, 혹은 북한인들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보이겠지만 우리 탈북한인들 눈에는 위선자로 보이니 말이죠 유감이지만 개리씨의 주장은 대북지원을 해서 북한인들을 돕자로 들리는 것이 아니라 북한주민을 해치자로 들리니 말이죠 개리씨의 주장대로 대북지원을 해서 북한이 안정된다합시다 그러면 시장은 사라지고 옛 김일성시대로 돌아가 백성들은 일푼의 자유도 얻지못한채 대대로 사이비 공산주의 땡벌이 정권의 노예로 살아가야 합ㄴㅣ다 따라서 개리씨의 주장은 우리를 분노케하는 것이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skprint 2010-01-10 09:35:15
    옳으신 말씀 이시지만 개리는 선생님처럼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아닙니다.
    교활한 의도를 가지고 집요하게 하이에나 짓거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의 글을 읽어보면 탈북인을 조롱하고 멸시하고 심지어 증오 하는듯한
    마음을 행간에서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원글 보다 댓글을 보시면 잘
    보이실 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게리친구 2010-01-10 10:09:49
    게리는 북한동포를 돕기위해 기쁨조에 둘러쌓인 김정일을 지원해야 한다는 싸이코 입니다. 햇볕정책은 이미 잘못된 정책이고 결국 김정일과 북한 집권층을 지원하는 병신같은 (게리가 자주 쓰는말이라 저도 써봅니다.) 정책이라는것을 여기있는 수많은 탈북자들이 여러번 지적했지만 이해를 못하는 저능아이지요. 목포선생님께서도 햇볕정책이 옳다고 보십니까? 잘못되었지요. 잘되었으면 왜 탈북자들이 생기나요? 한참 햇볕정책이 진행되어 수억달러씩 국민세금을 퍼붇던 시절 탈북하신 분들은 뭐가 잘못이라도 저지르고 도망치신 분들이랍니까? 결국 그돈 다 핵폭탄만들고 정일이 프랑스산 포도주 사는데 들어가는걸 도대체 왜 이해를 못하는지 모르겠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행복 2010-01-10 11:21:01
    청문회나 대선 토론 할 때도 한 놈이 마이크 붙잡고 계속 자기 주장만 되풀이 하면 마이크 꺼버린다. 이런 인위적 제한은 강압이나 독재와도 전혀 상관 없는 일이며 오히려 더욱 민주적인 방법인 것이다. 최소한의 매너와 룰 조차 지키지 않는 자에게 아주 특별한 아량을 베풀기 원한다면 그건 모두를 위한 것도 아니고 동지회를 위한 것 역시 아니며 개인적 편들기에 지나지 않는다.

    동지회 홈피에 접속하는 기존의 구성원들이 매일 같이 분란을 일으키는 찌질이에 대해 지적하고 화를 낸다해서 그것이 잘못된 것은 아니다. 동지회는 다수의 회원들과 질서를 위해서라도 상황이 이 정도 쯤 되면 적절한 제한을 가할 필요가 있다. 제한의 방법에는 게시글 삭제, 회원 탈퇴, IP 차단이 있고 나아가 '게시물 관리 규정' 에 의거 운영방해죄로 고소하는 방법도 있으며 이는 상업 사이트는 물론 다른 시민 단체에서도 많이 쓰고 있는 방법이므로 망설일 필요도 없다.

    지속적인 약물 치료를 통해 상태가 호전 되지 않는다면 외과 수술적 처방을 고려해 봐야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임장군 2010-01-11 12:20:48

    - 임장군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0-01-24 10:24:19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나는 용감한 동포를 보았다. 5
다음글
김정일과 結託하는 美國이라면 종이호랑이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