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한국이 다른 분야에서도 세계 4강이 되려면
고문승 0 585 2006-03-19 23:25:06
한국이 다른 분야에서도 세계 4강이 되려면

한국야구 세계 준결승 패배를 보고


고 문 승


세계 4강에 진입한 것도 훌륭했다.

일본과 2번이나 이긴 일본과 3번 경기를 하게 한 경기 운영이 세계 대회 같지 않았다.
일본과의 3차전에서 거의 이길 수 있다고 모든 TV 프로에 나온 사회자나 출연자들의 자신 만만한 승리를 확신하는 발언을 너무 쉽게 하고 일본 선수를 특히 세계적인 선수 이치로의 발언을 조롱하는 듯 한 발언을 하면서 말을 했는데,
결과는 이치로의 팀이 이겼다.
말을 함부로 하지 말아야 할 것이고 야구 세계 4강도 훌륭한 것이고 질 수도 있는 가능성을 알고 방송은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세계 야구 우승이면 좋은 것이지만 우승이 아닐 경우에 대한 대비가 없는 것은 패배 앞에서 좌절감이 심각해 질수 있다.
야구에 진 것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하는 것이 아니다.
일본이나 미국 등의 선진국들과의 경쟁에서 대한민국이 무한 경쟁을 하여야 할 것은 축구도, 야구도, 쇼트트랙도, 핸드볼도 있으나 그보다는 수출의 경쟁, 기술 개발의 경쟁, 기업의 투자 촉진과 취업기회의 창조를 위한 경쟁, 1인당 GNI의 향상 경쟁이 더 중요한다는 것을 국민도 알아야 하지만 매스컴과 학계 그리고 정부의 지도적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365일 매일 24시간 잠을 자면서도 꿈속에서도 노력하여야 한다.
세계에서 GNI는 세계에서 11위이지만 1 인당 GNI는 세계의 49 위라는 슬픈 사실을 잊지 말고 야구의 세계 4강, 쇼트트랙에서 세계 1 위이므로 1인당 GDP도 세계의 상위권이라고 착각하지 않게 해야 한다.
1인당 GDP는 세계의 49위 수준에 있는 대한민국 국민인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세계은행 자료 (http://www.worldbank.org)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1인당 GNI는 2004년에 13,940 달러로 세계의 49 위이다.
세계 1위는 룩셈부루크 --56,230 달러
세계 2위는 노르웨이 ---52,030 달러
세계 4위는 스위스 ---- 48,230 달러
세계 5위는 미국 ------41,400 달러
세계 9위는 일본 ------ 37,180 달러
세계 49위는 한국 ------ 13,980 달러
--------
-------
세계 132 위는 중국 ----- 1,290 달러
세계 150 위는 북한 ----- 825 달러 전후
---- 북한은 Estimated to be low income ($825 or less)
라고 하고 있는데 세계 150 위가 된다.

중국은 1인당 GNI가 세계 132 위이고, 1,290 달러이지만
인구가 13 억 명이 더 되므로
중국의 GNI는 세계 6위 1,676,846 백만 달러
즉 1 조 6천 768억 46 백만 달러이다.

Total GNI 는
세계 1 위는 미국 ---- 12,150,931 백만 달러
세계 2 위는 일본 ---- 4,749,910 백만 달러
세계 3 위는 독일 ---- 2,488,974 백만 달러
세계 4 위는 영국 ---- 2,016,396 백만 달러
세계 5 위는 프랑스 -- 1,858,731 백만 달러
세계 6 위는 중국 --- 1,676,846 백만 달러
--------------------
--------------------
세계 12 위는 한국 --- 674,580 백만 달러이다.

세계속의 한국을 알아야한다.
한국은 야구처럼 세계 4강이 되기는 매우 어려운 것이다.

1인당 GNI가 49 위인데 언제 세계 4 위가 될까?
Total GNI가 12 위인데 언제 세계 4위가 될까?

앞으로 20년 후에도 이루기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인구 등의 문제가 있고, 한국의 분위기가 야구를 보는 자세와 다른 “양극화” 등으로 잘나가는 사람, 머리 좋은 사람, 돈 잘 버는 사람을 시기 질투하고 그것을 부채질해서 부자들에 대한 적대감을 부채질하여 득을 보려는 자들이 강력한 세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4 강이 된 한국 야구팀을 살펴보면 이승엽, 박찬호, 서재웅, 이종법, 이진영, 등 잘나가는 선수들이 있고 다fms 한국의 야구선수들 보다 돈도 잘 버는 선수들이고, 선수로서의 재능이 있는 선수들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야구 선수들이 이들 소수의 정예 선수들 처럼 잘하는 것이 아니다.
소수의 우수한 선수들이 한국의 야구를 세계의 4 강으로 만들었다.
그런데 왜 야구의 “양극화”를 규탄하지 아니 하는가?
우수한 선수나 평범한 선수가 모두 소득이 비슷하고 양극화 현상이 없는 평등한 생활을 하도록 양극화를 해소해야 되겠다고 주장하지 못하는가?
만약에 야구 선수들의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하여 소득을 평균화를 한다면 선수들이 경쟁하면서 잘 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고, 그러면 미국의 메저 리그에 가서 선수 생활하는 박찬호 선수나 일본의 야구팀에서 활동하는 이승엽 선수 같은 뛰어난 선수들이 나올 수 없고 그렇게 되면 한국의 야구는 세계 4 강이 될 선수를 가질 수 없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창조되었다는 것은 기회의 평등에 강조점이 있고, 인간의 존엄하다는 데 평등하다.

100 m 달리기 게임에서 스타트 라인에 꼭 같은 시간에 출발하는 것이 기회의 평등이다.
게임의 결과는 1 등에 금메달, 2 등에 은메달, 3등에 동 메달, 그 외는 탈락 불평등의 결과가 나온다.

모두가 금메달 딸 수 있게 꼭 같은 시간에 결승선에 도착하도록 한다면 이는 게임의 근본정신을 어기는 것이다.
왜냐하면 게임에서 최선을 다하고 자기의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하는 자세가 있어야 하는데 자기의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하지 아니한 불성실이 있기 때문이다.
1 등, 2 등, 3 등, 그리고 탈락 은 공정한 경쟁 하에서는 합리적 차등(불평등)이다.
대학 입학시험을 보고, 행정고시나 사법 시험, 학교의 시험이 공정한 경쟁 하에서 결과로 합리적인 차등을 전제로 하고 있다.
합리적 차등을 규탄하는 자들의 주장대로 대한민국의 미래가 전개되면 대한민국은 야구 세계 4강, 축구의 월드컵 4강,
쇼트트랙 세계 최강 같은 영광도 없는 시시한 나라가될 것이다.
공부 잘 하는 사람들, 운동 잘 하는 사람들, 돈 잘 버는 기업들, 발명 잘 하는 과학자들, 수출 잘 하는 기업들, 세계에 한국의 음악, 무용 연극, 영화를 잘 수출하는 기업들과 사람들,
소설을 잘 쓰는 사람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들이 평범한 사라들 보다 더 대우 받는 것을 배 아파하자 않은 사회가 되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
돈 잘 버는 사람들이 많이 모여 회사를 만들고 돈을 더 벌기 위하여 종업원들을 많이 고용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어야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도 일자리가 창출된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부자의 돈을 강탈해서 나누어주겠다고 했던 소련이나 동유럽의 공산주의국가들이 모두 멸망했다.
돈 있는 사람들을 신나게 하는 미국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수 백 만 개 씩 생기고 있다.
부자들이 신나게 돈 벌개 해주는 것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취업 기회의 창조 (creation of job opportunity)라는 것을 대한민국이 세계 야구 4 강을 이룩한 것을 보면서 생각해 본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고구려 2006-03-19 23:39:11
    뭔 소린가.? 초등학생이 쓰셨나...
    앞뒤가 전혀 맞지 않네... 제딴엔 많이 생각하고 쓴것같은딩....영 아니네....ㅋㅋㅋ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디토마소 2006-03-20 00:01:49
    이번 야구대회는 주최측인 미국이 실수한겁니다 사실 자기네들이 결승으로 올라가기위해 만들어 놓은 경기방식때문에 우리나라는 국제대회 사상 초유의 상황인 한국가와 3번이나 경기를 해야하는 상황에 몰린것이지요 월드컵을 보시면 알겠지만 예선에서 포르투갈과 싸운다고 가정하면 16강 진출후 16강 8강 4강에서 운이 좋을경우에야 한번 더싸울수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번야구대회를 보세요 3번입니다 이정도면 당연히 프로선수들이 있는 국가대표가 모여있는 팀인데 2번이나 싸워본 상대의 모든약점을 물고 늘어질수 있는거죠..당연히 한국으로썬 더이상 다른 작전을 낼수가 없을겁니다...우린 말그대로 경기운영방식의 최대 피해자이고 미국언론도 그점을 인정한다더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sd 2006-03-20 01:37:09
    한국이 선진국이라 생각하는 사람은 적을것입니다,
    왜냐하면 선진국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한국은 예측가능한 미래와 목표가 있기 때문에 희망적으로
    살지만 북한은 미래와 희망도 없습니다,

    우리는 독재체제 북한을 상대로 게임을 해야 하기에 우리체제와 경제적
    우월성을 바탕으로 삼아야겠기에 소위 헐벗고 굶주린 이란 수식어를 사용
    하는것 뿐이지 ,우리가 선진국이고 대단해서 그런 용어를 사용하지않지요,

    이에대해 탈북자분들은 한국인이 모국[북한]을 상대로 비난하면 자신들을 향하는 것으로 생각을 하는것 같지만 보통 보수층들이 북한을 비난할때엔 탈북자분들을 의식하지 않는것입니다
    왜냐하면 탈북자분들도 같은 한국인이기에 그렇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2006-03-22 09:45:50
    제 가보기엔 이번경기 이론에게 2승1패 한것은. 무척 잘한 결과라고 생각 됩니다. 다만.. 기자들이 김감독님과 개인적으로 한 애기까지.. 방송매체로 떠들었던것이.. 오히려 약점이 되어 상대팀에게 전략과 전술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결과가 되어 버렸기에 패한 것 이라고 봅니다.. 김병현고 같은 공을 가지 일본팀에 투수가 있습니다. 기자들이 특별한 전략적변화가 없고 다만 열심히 하겠다라고 기사가 나왔고.. 일본 투수는 자기팀 타자들에게 김병현의 공을 어떻게 공략할 것인지 말해 줍니다. 같은 공이니까요 서재웅의 경운 다르죠.. 이게 통한 겁니다. 최신정보를 잘 날라다준 기자들에 의해 한국팀이 패한 겁니다. (당시 뉴스와 여론을 유심히 살펴보고 한국은 7:3으로 진다고 제가 댓글을 달기도함) 그런데 윗 글을 읽고 보니.. 결론은 열심히 일한만큼으로 갔다가.. 공산주의의 몰락 쪽으로 급선회 하는데..뭐가 뭔지 모르겠군요.. 글쓴이가 주장하고 싶은게..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 요덕스토리"를 관람하고서...
다음글
아래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