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조 순 형 후보의 당선을 어떻게 해석하여야 할 것인가?
REPUBLIC OF KOREA konas독자 0 340 2006-07-27 15:16:35
다음은 konas http://www.konas.net 의 자유게시판 에 있는 글임.



조 순 형 후보의 당선을 어떻게 해석하여야 할 것인가?


자유시민


한나라당이 골프 바람 때문에 성북 을에서 패배했는가?



골프 바람이 아니 일어났어도 성북 을에서는 패배했을 것이다.


조순형 후보는 한나라당을 패배하게도 했지만 대통령 노무현에게



뺨을 때리고 싶은 유권자들이 한나라당 후보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노무현 탄핵의 선봉에 섰던 조순형 후보를 선택하여 그 자의 뺨을 때린 것이다.



민주당 후보인 조순형 후보를 선택한 점도 있으나,



조순형 후보를 먼저 보았고, 민주당은 열린당이 아닌 것으로 유권자들이 좋다고 한 것이다.



성북 을에서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경쟁해서 민주당이 이기고, 한나라당이 패배했다는 생각도

잘못이다.


조순형 후보에 대하여 한나라당 어떤 국회의원은 성북 을에서 한나라당은 공천을 하지 말고 무

공천 지구로 하고, 조순형 후보를 지원하여야한다는 주장을 하기도 했다.


한나라당에 대하여 유권자들이 거부한 것이 아니고 조 순 형 후보가



노 무 현 탄핵에 앞장섰던 사실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지지한 것이고,


성북 을의 한나라당을 지지했던 유권자들 가운데도 이번에는 조순형 후보를 국회로 보내어야

한나라당 의원들도 힘을 얻을 것으로 생각해서 투표했다고 보아야 한다.



한나라당이 패배감에 사로잡히지 말고 유권자들의 높은 수준을 이해하려고 하여야 할 것이

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최성룡 2006-07-27 16:00:13
    ㅈㅗ순형 의원은 아버지 조병옥박사의 후광이 크신 분입니다.보수이면서 그분처럼 개방적인 분도 드문데요.열린우리당의 성격을 아는 조순형 의원이 과거에 대세를 역행하고 아버지의 뜻을 저버릴수가 없어서 탄핵외 여러행동을 했던 겁니다.많은 사람들이 조순형의원을 늙었다 하시는데 전 조순형의원을 이해할수 있습니다.물론 조병옥박사가 친일파라 욕하실 겁니다.그러나 지금 친일파라 말하는 사람중 나라를 팔아먹은 사람처럼 매도하는 사람들이 더 나쁜 사람들 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 2006-07-27 22:22:21
    조의원 당선과 별개로 친일행적이 명백한 자가 아직 대한민국에 자리잡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입니다. 국가와 민족의 배신한 것입니다. 그 처후가 명확히 되지 않은 것은 그 친일세력이 정권을 잡아서 한때 친일청산하겠다 처리하던 정책들이 유야무야 사라지고 현제 교육계 정치계 경제계 거의 모두 친일세력력과 그의 후손들이 줄줄이 꽉 잡고 있죠. 삼성 현대 각 명문대학 한나라당의 대다수 의원들.. 죄다 친일세력과 후손들 아닌가요? 맞잖아요. 국가를 배신한 자들이 다시 세력을 잡는다면 만약에.. 만약에.. 또 만약에.. 북한이, 일본이, 중국이 한국을 무력침탈하는 날이 생긴다면.. 지금의 잘못되어 청산되지 않은 친일파 문제가 좋은 본보기가 돼겠죠. 지금 이날에도 민족을 배한하고 국가를 배한해도 잘먹고 잘살고 오히려 자신의 세력을 쫙 쫙 펼치고 사는데.. 중국이 한국을 점령하면 앞장서서 중국세력에게 빌붙고 일본이 들어오면 일본한테 빌붙고 .. 그럴 것 아닙니까. 본보기는 확실이 잡을 때 잡아야죠.!! 지금이라도 한사람이라도 누구라도 똑똑히 기억해야 합니다. 지금 저 국민위에 서서 국민 우습게 보고 가지고 노는 예전 친일세력을 가진 언론세력들 지금은 누구보다 애국자인냥 위선을 떨면서 정치세력과 꿍꿍이 손잡고 국민기만하는 것들 아직도 자신들이 나라의 주인인냥 정치권에서 높은 성벽을 치고 세력을 굳건이 하는 자... 얼마전에 이곳 게시판에서 이회창씨 홈페이지 홍보게시물 나오던데요.. 이회창씨도 친일세력이었잖습니까.. 박정희도 친일파였잖아요. 조순형 가족도 친일세력이었잖아요. 이해하신다고요? 이해하신다고요? 전.. 절대로 절대로 이해 못합니다. 절대로 이해못한다구요. 나라를 팔아먹은 자들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20년 지나서 이해합니까? 50년 지나서 이해합니까? 80년 지나서 이해합니까? 대한민국은 앞으로 20년 50년 80년 넘어 100년 천년 다시 반만년을 넘어 존재해야 합니다... 잘못은 깨끗하게 반성하고 그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그런데 저들은 그 책임을 다하지 아니했습니다. 오히려 자신들의 힘드로 국민을 속이고 민족의 배신한 자들이 오히려 애국자인냥 자리잡고 있다는게 어찌 말이 됩니까. 이해 못합니다. 절대 못합니다.. 할 수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호프 2006-07-28 01:47:05
    조병옥은 단순한 친일이라고 보기에 여러가지 다른 측면이 존재하는 인물입니다. 신간회 사건으로 아마 감옥생활을 한 5-6년 했을겝니다.

    한가지 더, 좌파 성향의 분들이 들으면 기겁할 일이지만, 초대 내무부 장관을 하면서 두손에 남노당의 피를 벌겋게 묻힌 분이지요. 당시 좌파들은 조병옥을 '인간백정' '저승사자'라고 받아들였다고 들었습니다. 제주폭동, 여순반란, 6.25 직후, 와중의 좌파의 군사모험주의 준동 앞에서, 스스로 '인간백정'의 역할을 해 낸 인물입니다.

    이걸 두고 60년 지나서, '친일'이라고 '나라를 팔아먹었다'고 합니까? 실례지만, 조병옥 박사가 코흘리게일때에 이미 나라는 팔려서 없었는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남한의 좌파분들은 왜 북한에 가서 살려고 하지 않을까?
다음글
nkd 사이트...번성할 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