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아마 우리 세대에 진정한 통일은 힘들지 않을까
Korea, Republic o 고래 1 448 2007-04-08 09:11:59
우선 민족반역자 김정일이 살아있는 한 통일은 힘들지 않겠습니까?
김정일과 그 무리 5만명 결코 현 체제를 포기하려 하지 않으니까요.
대한민국 정부도 무리수를 둬가며 까지 그들을 전복시키려는 시도를 하지 않고 있고.

김정일이 현 나이가 65세인데 자기 입으로는 90세 까지 산다고 이야기 합디다.
아버지 김일성은 82살에 죽었고, 자기도 잘먹고 잘보호받고 하니 최소 80~90은 살겠지요.
그럼 일단 20~25년 정도는 통일이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교류하는 시늉은 하겠지요. 지금처럼.

남과 북이 형제인 시기도 이제 다 이산가족분들이 돌아가시면서 끝났지요.
피가 같다고 하지만 솔직히 그냥 이상적인 구호담론에 불과하죠.
휴전선에서 서로 이름 부르며 고향을 그리워 하며 차례를 지내던 시절도 이제 끝나갑니다.

무엇보다 큰 문제는 바로 경제력 격차이겠지요.
과연 우리 생애에 북의 경제가 남의 경제를 따라 올 수 있을것인가.
사실상 김일성김정일의 경제파탄으로 북 경제는 1950년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 않습니까?
이런데 과연 진정한 남과 북 인민들의 1:1 교류가 있을 수 있을까요?

그저 친구로는 지낼 수 있겠지만 만약 혼담이 오고간다거나 하는 경우는 극히 없을 것입니다.
남한 대학생들한테 북한사람과 결혼할 의향이 있다 라고 질문해보면 손드는 사람이 200명중 거의 5명정도 였던 기억이 나는군요.

저는 그래서 우리 생애에 남한 북조선이 미국 멕시코 정도의 교류만 해도 대성공이라고 봅니다.
미국-캐나다 정도가 되었으면 좋겠지만 그러기에는 너무 남북 격차가 크고 인식도 다르고.
굳이 한나라로 통합하지 않고 각자 화폐제도 정치군사 제도를 유지한다 할지라도
그저 비자발급 받아 평양에 가고 북한을 통해 유럽도 가고 저임금 활용해 상호 발전하면 성공이라는 거죠.

무엇보다도 탈북자 분들 가족상봉도 자유로이 하고 특히 전화 정도는 할 수 있어야 하고
그정도만 되어도 저는 서울광화문에서 만세를 부를 것입니다.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요섭 2007-04-08 10:15:08
    그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문제는 몸안에 있는 암덩어리가 잘못해서 승하여져서 우리 몸을 다 잡아먹고 함께 자멸하는 날이 올까봐 걱정하는 겁니다.

    김정일이 그냥 스스로 자유체제로 평화통일하는 날은 100%없을 겁니다. 우리가 그의 손에 공산화될 기회는 50%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원 2007-04-08 11:07:29
    우리가 공산화 될 가능성은 0%입니다. 이건 명백합니다. 김정일도 아마 알고 있을걸요. 민주화된 국민을 다시 독재정권하에 통제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월드컵때 천만명에 가까운 길거리 응원단, 촛불시위 등등.. 명분이 생기면 자발적으로 인파가 길거리로 쏟아집니다. 그리고 한국의 경제체제는 이미 세계경제에 편입되어 있습니다. 국민들의 생활방식이나 사고방식, 의식 등도 이미 세계화 되어 있구요. 김정일 따위가 욕심을 낼 수 있는 단계가 아닙니다. 국가가 국민을 설득해야 하는 나라입니다. 국가가 국민을 통제할 수 없는 나라가 대한민국이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정권을 바꾸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인데 과연 김정일이 공산화 시킬 자신이 있을까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북한사람 2007-04-08 13:14:24
    그렇지요 그러나 걱정할건 없습니다 지금 3국을 통해 수많은 탈북자들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제 탈북의 물결은 막을수 없게 되였고 남한에 온 사람들은 경제적 여건이 되면 북의 가족을 탈북시키니 통일이 될때까지 계속 탈북이 일어날것으로 보아집니다 실례로 저도 남한에 온지 1년밖에 안되였지만 이제는 와이프와 아이를 데려올수 있는 자금을 마련, 상봉이 1년후면 이루어지게 되였습니다 더많은 사람들이 탈북해 남한으로 와야하며 그것이 곧 통일로 이어질것입니다 김정일은 이제 산송장과 마찬가지입니다 핵이요 뭐요 하는것은 사람이 가장약해 졌을때 미치기직전의 개소리에 불과합니다 북한은 하부말단까지 모두 썪어버렸습니다 부패가 김정일정권의 참모습이고 멸망당할 살인마정권의 피할수없는 운명입니다 김정일이라는 이 오만한 살인마는 북한민중에게 끼친 악행이 너무나 악날하고 엄청난짓이기에 남한사람들은 잘 상상이 가지않을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통일을 이루자면 김정일살인악당이 늙어서 뒈지기를 앉아서 기다릴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해야하지 않을가 싶습니다 무엇을해야할가요? 남한사람들이 진정으로 통일을 원할지가 궁굼해집니다 북한사람들에게는 통일이 곧생명이라는 사실입니다 남한사람들이 진정으로 통일을 원하고 북한을 자기형제 즉 우리나라라고 생각한다면 문제는 간단합니다 더많은 북한사람들이 남한에 오는걸환영하고 또 올수있게 도와주어야하며 전세계적인범위에서 가짜가 아니라 진정으로 목소리를 높여 북한의 인권을 위해 투쟁해야합니다 그것이 진정으로 북한민중을 돕는길이며 살인마의 손에서 북민중을 구원하는길입니다 유감스럽게도 지금흐름을보면 북한에 나의형제와 친척친우들을둔 저로서는 안탑깝기 그지없습니다 가짜가아닌 진정으로 인권과 민주주의를위해 투쟁할수있는 북한을 남의나라가아닌 우리나라로 생각하고 그민중을 위해싸울수있는 강한리더십을 가진분이 통일대통령으로서의 자질을 갗추었다고 말할수있습니다 현재 북한의 ㅜ부정부패는 극에 달하고있어 김정일과 그하수인들은 그야말로 도적의 무리로서 백성을 더욱괴롭히고 있다합니다 이런날도적무리정권을 남한과 세계의 양심은 모른척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열악한 북한의 인권을 더많은 세계의 양심인들에게 알리고 이분들이 목소리를 높인다면 김정일도적집단은 감히 백성을향해 횡포한짓을 못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청진 2007-04-08 14:16:07
    김정일이가 살아 있는한 평화롭고 그리고 완전한 통일을 바라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그러나 남북간의 교류나 왕래가 앞으로는 더 활발하게 되고 또 때가 되면 우리 탈북자들도 오갈수 있는 날이 있을것이라는 기대가 그렇게 까지 희박한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북한 에서 최근 10년간 일어난 변화들을 보면 6.25후 50년간에 있어보지 못한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북한 주민 스스로가 자신들의 인권과 민주주의을 위해 목소리를 합치도록 온 민족이 힘을 합칠때 그날은 오리라 믿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감초 2007-04-08 17:05:11
    간단합니다. 김정일과 그 일당 5만명을 인민의 이름으로 정치범 교화소 방식으로 노동력을 뽑아내면 한국의 방식으로 돈을 만들 수 있읍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감초 2007-04-08 17:07:44
    김정일을 그냥 죽게하면 안됩니다. 살면서 고통을 처절하게 느끼게 해야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감초 2007-04-08 17:15:26
    지원님 의견 시원합니다. 그렇죠. 그것이 한국의 현실이죠.^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감초 2007-04-08 17:17:50
    87년 6월 항쟁의 가슴은 한국 국민 모두에게 있습니다. 소중한 보물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동길 2007-04-08 21:24:20
    남한이 적화될 가능성이 50%요....웃음이 나는군요. 김정일은 적화통일은 일단 포기했고...체제유지(자신과 수하의 목숨보장)이 최대의 과제이고 마지막 희망이조. 그래서 미국과 단판을 지으려고 매달리고 있는거고...단지 김정일은 한국을 인질로 잡은것 뿐입니다. 홍콩의 경우에 중국으로 넘겨젔지만 일국가 2체제를 유지하는 이유가...자유를 맞본 국민이 공산주의의 사회적인 시스템에 절대 동화될 수 없고...물리력을 동원하면 소요가 일어나고 아마 중국 본토까지 아수라장이 될것이고 심하면 몰락하겠조...그래서 중국도 2체제를 포용할 수 밖에 없는데...개정일이 적화통일하면...할수도 없지만. 물를 보듯 뻔한것이조....아무리 머리나쁜 개정일도 그렇켄 안된다는것 알겁니다...인민에겐 뻑하면 불바다 운운 거짖선전 할지언정...속마음은 다르조................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참여정부의 어설픈 정책과 선전책동 ...
다음글
대통령임기 1년 단임제 개헌이라면 반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