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고향, 자기 살던 집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
안녕하세요. ^^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저도 얼마 전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알고 남깁니다. 구글에서 인공위성 사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북한 전 지역 자신이 살던 고향, 내가 살던 집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저도 확인차 봤더니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생생하더군요. 우리 집도 찾아 보았고 신의주 곳 곳을 보았고 제가 실습 나갔던 지역, 내가 머물렀던 중국 쪽 집도 확인했습니다. 재미로 한번 찾아 보면 현대 과학의 수준에 감동할 것입니다. 참고로 우리 고향일 지라도 군사기밀지역은 보여주지 않더군요. 창작이 아닌 위성사진 서비스이니 신뢰는 보면서 느낄 것입니다. 찾아보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조금은 영문장을 읽을 줄 알아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들러보시고 재미있는 의견들을 올리십시오. 가령 내가 살던 집이 없어졌다. 내가 궁금했던 지역이 저런 건물들이 들어 있었구나 등... ^^ 요아래 링크를 주소창에 붙여 검색한 다음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download.zdnet.co.kr/pds/detail_view.html?id=23593 다음 창이 열리면 그 아래 초곡속다운로드를 클릭해 다운 받으세요. 컴에 절대 무리가 없습니다. 다음 코레아를 찾아 대강 자기 살던 지역을 찬찬히 보면서 확대하면 나옵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함경북도 온성군인데 <고성리-Kosong ni> 근처거든요.
그런데 집들이 안 보여요.
선명하게 보는 법 없을까요?
우 ~ 짜증나네요.
이 때문에 정밀하게 찍은 지역은 집까지 다 나오지만 그날 흐렸거나 그 상공 지나가는 위성에 장착된 카메라의 줌이 좋지 못하면 흐리게 나옵니다.
얼마전에 어떤 분이 고향 청진이 선명하게 나오지 않는다고 그랬었는데, 바로 이런 사정입니다. 한꺼번에 찍은 사진이 아니라 여러 지역을 찍은 쪼각을 모아(이러다 보니 어떤 지역은 여름 사진이 어떤 지역은 겨울 사진이 나오기도 합니다) 지도를 구성하다보니 청진은 흐릿하게 회령은 선명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보시려면 보다 상세히 서비스하는 구글어스 높은 버전에 유로가입해 보시면 됩니다. 저도 고향이 청진인데 달러로 유로가입했습니다. 달러로 결제해야 하는데 결제방법이 영어로 안내돼서 가입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