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통일이 되는 방법은? |
---|
웬지 이런 저런 생각에 잠이 안와서, 여기가 자유방인지라 그냥 느낌대로 평소 생각을 몇 자 적어 보려 합니다. 얼마 전 까지만해도 한국 정부가 대북지원을 하면 다는 아닐지라도 얼마간은 북한 주민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걸로 믿었습니다. 아마 남쪽이 고향인 사람들은 저 뿐만이 아니고 대부분 지금도 그리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들 바쁜 삶이다 보니 직간접으로 연관이 없으면 그리 큰 관심도 없고 신경들도 안 쓰죠. 근데 이 싸이트를 통해서 생각과는 전혀 다른 사실을 접하고,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한편, 어리석게도 잘 못 알고 있었던 제가 죄송하게 느껴집니다. 아직도 한국이 이럴진대 그 실상이 다른 나라에는 얼마나 알려졌겠습니까? 이 싸이트에도 수기 몇 편 정도라도 중국어와 영어로 번역해서 해외에서 탈북 관련 검색을 하면 외국인이 좀 더 정확한 실상을 알 수 있도록 시도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분 수기에 보니, 중국 공안이 잡았다가 일부러 놓아 주기도 했다는것을 보고는 중국에도 양심을 가진 사람이 있구나하고 느꼈습니다. 중국 고위층이라고 양심 가진 사람이 한명도 없겠습니까? 높은 권력의 양심일수록 우리 탈북 동포들에게는 더욱 큰힘이 되리라 봅니다. 요즘 생각해 보는 문제는 '가장 빨리 통일이 되는 방법은?' 입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만화같은 상상을 해 봤습니다. 이러면 가장 빨리 통일이 되지 않을까 하구요... -------생각 한 마당 -------- 1. 한국 정부는 대북 지원을 즉시 전면 중단하고 그 돈으로 탈북 동포들을 데려 오고 이 땅에서 자리 잡는데 투여한다. 대외적인 관계 때문에 공식적으로 할 수는 없다 하더라도 방법은 있을 것이다. 그 금액의 반의 반만 중국에 뇌물로 주더라도 해결 되지 않을까? 중국 물가가 오르기전에 하루 빨리 해야 한다. 2. 지원이 중단되니 북한의 경제는 자꾸 더 궁핍해 지고, 국경을 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난다. 미리 기다렸다가 모두 다 즉시 데려온다. 이런 소문이 퍼지면서 더욱 탈북인이 늘어난다. 3. 결국 얼마 안가서 북한의 정치 수뇌부 일당들만 남게 되는데..., 주민의 피를 빨아 먹고 살아온지라, 이제 그들이 먹고 살길이 막막하게 된다. 해서 지들끼리 뜯어 먹든가 또는 굶어 죽든가 아니면 그들도 이윽고 탈북을 감행한다. 그러면 그들만큼은 특수 교육을 시킨 담에 받아준다. 4. 그러면 이제 북녁 땅은 비게 된다. 즉시 통일이 가능하게 된다. 그 동안 절치부심 준비를 해왔던 새터민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 일개 범부도 생각하는 이런 방법을 정치하는 분들이 모르는건가요? 아니면 일부러 모르는척 하는건가요? 모르고 싶은 건가요? 오래 전의 일화가 떠오릅니다. 존경하는 선생님 한 분이 계셨는데, 제가 어느 날 물었습니다. "선생님, 대체 언제쯤 통일이 될까요? 통일이 되어야 우리나라가 더 발전한다고생각하는데요..." 선생님 하시는 말씀이 "이누마야, 통일 안댄데이~아직 멀었다 아이가" "예? 뭔 말씀을 그리 서운하게 하십니까?" "통일댈라 카믄 남북한의 지금 정치하는 사람 다 사라지야 댄다 아이가~" (그 당시는 더 과격한 표현을 하셨습니다. 그대로 표현하기가 여기선 좀,^^..양해를...) "예? 그게 가능한 일입니까?" "그라이 멀었다 안카나? 니 들어 바라~ 통일대믄 대통령 부터 시작해가 국회의원, 장차관들 다 두놈 중에 한 놈은 옷 벗어야 댈낀데, 니 같으믄 하고 싶겠나? 기냥 또개노믄 지들 잘묵고 잘사는데 말이다~ 안 글나?" 하며 껄껄껄 웃으시던 그 분의 음성이 아직도 또렷합니다. 지금 그 분은 이 세상에 안 계시지만, 생각해 보니 벌써 그 때가 20년 전이네요. 강산이 두 번이나 변했건만 통일에 대한 전망은 아직 그때 상황과 별로 다른 것이 없어 보여 답답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수기들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중국의 인터넷사이트들에 배포하면 중국인들의 의식을 자극할 것이고 그런 경우 중국정부가 탈북자를 강제북송하기에도 난감한 입장이 되지 않을까 짐작합니다.
현재 중국정부가 자기들 통치에 불리한 글이나 사이트 접속을 강제로 차단하고는 있지만 계획적으로 잘만 추진한다면 몇년전 중국네티즌들이 반일감정을 여론화에 성공한 것처럼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보입니다.
다만 실제로 중국어번역이 가능한 분들의 참여가 따라야하겠지만요.
가장 빨리 통일이 되는 방법은 정책적으로 대북지원보다 탈북자 구출 및 정착에 우선순위를 두고 진행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아직은 바램으로만 남아있는 것이 현실이네요.
놀랐어요
통일의 방법을 떠나서 애국과 애족이 담뿍 묻어잇는 유머있고 사랑스러운 글이시네요
남북향민들 다같이 이런문제로 서로 맞들고 고민하면 앞으로 좋은 날이 빨리 올거 라는 희망이 생겨요
천배로님 나라사랑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