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 인구 기준으로 알고 싶습니다.
Korea, Republic o 남한사람7 0 514 2010-12-10 16:05:24

대략적인 숫자와 대략적인 비율(%)이어도 됩니다.

1. 북한 전체 인구가 얼마나 됩니까? 남여 성비는? 지금은 2천만 정도로 들었는데 아사자가 많았던 기간을 중심으로 어떻게 인구가 변했는지요?

2. 정치범 수용소 사람들의 수가 20만 정도로 들었는데 교화소나 감옥처럼 대량으로 격리되어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그안에서 그동안 죽은 사람들의 수는 매년 얼마이며 최근 10년동안 전체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3. 굶거나 영양실조로 죽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매년 얼마정도 아사자가 발생하며 최근 10년간 전체 얼마나 될지요?

4. 군대가 100만 이라고 들었고 권력 유지를 위해 일반 서민보다 군대에 우선 배급이 되는 것 같은데 군대나 친위대 같은 권력 유지 인력이 얼마나 될까요? 이를 유지하기 위해 들어가는 배급이나 비용이 많이 들어 요즘은 인민군되기도 쉽지 않다던데 그런 비용 규모는 얼마나 될지요?

5. 탈북자가 국내 2만명이라고 하는데 매년 대략 어느정도 탈북자가 발생하며 현재 국내외적으로 체류하는 탈북자는 대략 얼마정도로 추산되고 있는지요? 탈북했다가 잡혀서 다시 북송되어 고통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경우는 대략 몇 %로 보시는지요?

이런 통계 자료가 구체적으로 있으면 한국이나 외국에 북한의 실상을 알릴 때에 매우 도움이 되겠습니다. 특히 서구 사람들은 "많이 죽었다" 는 표현보다는 대략이라도 숫자나 %로 따지기를 원합니다.

대략 예상치를 의견 주셔도 좋고 이런 데이타가 나와 있는 사이트나 자료를 알려 주셔도 좋겠습니다.

북한의 다양한 부분들이 탈북자 단체나 북한 전문 기관 등을 통해서 통계 수치로 알려지면 더욱 효과적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남한사람7 ip1 2010-12-11 01:25:05
    농장간부 밥상 글을 읽었습니다. 이렇게 배급을 상대적으로 많이 받는 간부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전체 북한 인구 중에 몇 %나 해당 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nkd.or.kr/news/story/view/851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고 정주영 현대그룹회장
다음글
안녕하세요. 북한에서 오신분들께 궁금한 점이 있고 돕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