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북, 북송된 北병사 2명 체제선전 활용
동지회 2889 2007-02-26 13:46:22
북한은 지난해 12월 동해상에서 표류하다 우리 군에 구조된 뒤 북송된 북한군 2명을 체제 선전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에 대한 충성 다짐에 활용했다.

북한 조선중앙TV는 25일 북한군 병사 김명철.리순철을 출연시켜 “장군님에 대한 그리움이 죽음의 고비를 이겨낼 수 있었다”는 이들의 주장을 전했다.

이들은 방송에서 “한 생을 살면서 잊지 못할 귀중한 체험을 했다. 그것은 바로 최고사령관 동지만을 믿고 따르는 신념과 의지가 확고할 때 누구나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이겨내고 반드시 승리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병사들은 또 “남조선군의 병원에서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보려는 자들에게 ’장군님(김정일)의 품으로 기어이 돌아가려는 것은 우리의 드팀(흔들림)없는 신념’이라고 말했다”고 소개하면서 “특히 이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우리의 선군정치에 대해 호기심과 두려움에 넘쳐 말하곤 했다”고 선전했다.

북한은 북송된 장기수나 표류 중 남쪽으로 넘어왔다가 돌아간 어부, 병사들을 체제 선전에 적극 활용해 오고 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김명철.리순철은 지난해 12월9일 밤 강원도 속초 앞바다에서 무동력 목선을 타고 표류하다 우리 군에 구조된 뒤 긴급 치료를 받고 같은 달 27일 판문점을 통해 북한으로 송환됐다./연합
좋아하는 회원 : 2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김정철 2007-03-01 10:55:35
    바보같은넘들 남한까지같다가 다시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정남 2007-03-01 13:24:20
    흥! 그러니 우리애비가 세뇌교육에 집착을 가지구 있는거지...벌레같은 백성들 모두 눈뜬소경 말하는 벙어리로 만들어 바로 이와같은 효과를 얻자는거짛ㅎㅎㅎ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최갑산 2007-03-01 20:20:38
    김명철 리순철 이 개같은 놈들아 여기서 치료를 받고 갔으면 개가튼 말을 그만 지껄여라 역겨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김정일 2007-03-08 21:23:54
    역시 미물은 우둔해, 내가 저것들을 저모양으로 만드느라 얼마나 공을 드렸다구... 백성은 무지할수록 좋다니까. 총정치국장은 저 두놈에게 서포정치대학에 보내 더 다듬어서 죽을때가지 선전군관으로 활용하라!
    난 고놈새끼들이 서울갔을때 아예 않올것으로 생각했는데. 참 그동안 세뇌방법이 약효가 있근 그래. 그리고 정철아, 넌 애비가 그래도 최고사령관인데
    게시판에 글 써두 좀 내편에서 써야디 그게 뭐가? 다시 돌아 온 걔들에게 바보인건 사실이지만 영웅처럼 대해 줘라. 너도 이후에 내자리에 앉아 봐라.
    500만 젊은 놀가지새끼들 방패막이로 만드는게 얼마나 힘든지 알거야.
    그리구 정남이 넌 맏이란 새끼가 동생보다 좀 헴든 꼴을 보여줘야 되지 않니?
    넌 그래서 똥때놈들속에 처박아 놓은거야, 미시리 같은 새끼. 기니까 동생한데 자리 떼우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 부자 권력세습 안하기로 결정"
다음글
"국군포로·납북자 한국송환 문제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