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北에 자유의 풍선을”…대북전단 살포에 ‘대학생 떴다’
Korea, Republic o 관리자 1301 2008-12-29 22:53:44
데일리NK 2008-12-26 17:12

카페 개설 3일만에 대학생 30여명 참여

탈북자 단체들의 대북 전단(삐라)보내기 활동에 이어 대학생들도 이 활동에 참여할 뜻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북 전단 보내기에 참여하기로 한 대학생들은 지난 24일 포털사이트에 ‘자유바람 하나바램(cafe.naver.com/democratism)’이란 이름의 카페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활동 준비에 돌입했다. ‘북한에 자유를 날려 보내자’는 캐치플레이를 내걸고 활동할 계획인 이 카페에는 현재 30여명이 회원으로 가입한 상태다.

현재 카페 게시판에는 북한 주민들에게 신년 인사를 보내기 위해 30일과 31일 이틀 중 날씨 여건이 좋은 날을 선택, 행동에 옮긴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들은 이미 민단(재일본대한민국민단) 측에서 풍선에 날려 보낼 겨울용 속옷을 보내와 비축돼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이 카페 대표는 26일 ‘데일리엔케이’와의 통화에서 “개인적으로는 이런 활동을 오래 전부터 계획하고 있었지만, 카페 개설 3일만에 대학생 30여명이 참여 한 것으로 보고 사실 놀랐다”며 현재 이화여대, 중앙대, 연세대 등 서울지역 대학생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실제 전단을 보내기 위해 오랫동안 북한에 삐라를 보내온 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카페 회원들도 함께 현장에 참여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더 적극적으로 전단 보내기 운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전단 문제가 정치적인 문제로 찬반 의견이 맞서고 있지만, 북한 주민들에게 (정보의) 자유를 줄 수 있는 일은 ‘애국’이고 이를 반대하면 ‘반애국’으로 규정할 수 있는 단순한 문제”라며 대북 전단 보내기의 정당성을 강조했다.

카페 게시판에서 ID ‘dnlans312’는 “핵강대국으로 자처하는 (북한의) 그 요란함에 비하면 삐라는 고작 짧은 글에 불과할 뿐인데도 북한은 남북군사회담에서까지 우리 정부에 전단 문제를 공식 항의했다”며 “그만큼 전단은 북한의 핵폭탄보다 무서운 자유민주주의 핵폭탄이다”고 주장했다.

김소열 기자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만세 2009-01-01 21:51:50
    좋은 소식 입니다.... 북녘땅엔 자유를 남한에는 진실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쎄 2009-01-05 18:14:25
    북한에서 전단문제를 거론하는것은 남북문제를 경색시키기 위한 빌미에 지나지 않죠~ 저도 북한에서 삐라를 본적이 있습니다만 별것 아닌것 가지고 괜히 사람죄의식 생기게 하지요~ 삐라를 주었다는것만으로도 불이익을 당하기도 하니깐요~~~ 별로 읽고 싶은 마음도 안들고요~~~ 정보의 자유를 제공해준다고 까지 거창하게 말 할 수 있는 행동인지 생각해보시길~~ 남북문제 경색되여서 북한에 대한 민간차원의 원조마저 안된다면 고통을 받는것은 누구일까요? 과연 김정일 일까요? 그 사람은 북한 백성 다 죽어도 살아남을 걸요~~ 사회적 약자부터 죽어갈건 뻔하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윗사람아 2009-01-07 18:52:50
    당신은 북한에서 삐라를 본사람이 맞냐? 솔직한 소리해라 별로 읽고싶은 마음이 안든다고? 삐라를 신기해서라도 보게 되고 읽고나면 어떤때는 속이 시원한 소리도 있더라. 민간차원원조가 백성들에게 가기나하냐?
    선택된 사람들에게만 차례지는 원조는 없어져야해. 삐라를 보면 뭔생각이 드냐면 내가 이렇게도 몰랐을까? 거짓말이 아닐까? 하면서도 어느땐가는 믿게되는거요. 나도 그렇게 믿게 되였지. 고통받는게 누구냐면 바로 나라를 그꼬로 만든 장본인들이지. 그래서 진실이 두려워 남북관계 금을 내서라도 막으려고 날뛰는거야. 한국을 미국의 발뒤꿈치만큼도 안여기는데 뭐 남북관계냐? 그건 민주당,민노당이 하고싶은 소리일뿐이야...정신차려라 탈북자로 가장한 사람아....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shk 2009-01-10 05:46:37
    사실 북한은 외부원조가 없이도 북한자체내 생산되는 식량을 가지고도 얼마든지 먹고 삽니다 문제는 국가 시스템이 생사람을 굶겨죽이는 것 입니다 마음대로 다닐수만 있게 해도 굶어죽을 사람은 없습니다 남한에서 민간 단체가 보내는 건 아무 의의도 없지요 왜 사람들이 근본 말을 듣지 않구 자꾸만 고집을 부리는지..원 ㅉㅉ 사실 김일성과 김정일이 북한주민들을 가두고 오도가도 못하게 한건 지놈들 목숨이 애국자들과 민족주의 자들의 표적이되여 개죽음을 당할가 두려워 만들어놓은 것 인데 오늘날 김정일이 그걸 풀어놓을 까닭이야 없는거 아닙니까? 고로 하늘에서 삐라 덜어지고 돈떨어지고 하면 그것이 진정 북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것이져~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하는 꽃제비들도 하늘에서 돈과 삐라를 주어볼수 있고 군인들. 일반주민들, 당 간부들까지..정말 대단한 사업입니다 이제는 중국과 일본에서도 북한을 향해 신비의 삐라를 띄워야 합니다 만물의 영장인 이천만인간의 자유와 해방, 그리고 강도 김정일 집단의 영원한 멸망을 위해.. 자유조선 만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에 2009-01-10 09:18:09
    무식한 소리 하지 말고 중국이 북한 문제시나 연구하쇼. 왜 하도 말많은게 중국이 들어 간다는 말 많은게. 한국은 야들ㅇ이 말하는 좌파 들이 중국을 가만안둘껄? 역사에 맟겨야지. 한국은 중국하고 싸워도 안져. 왜 전쟁 상태거든. 핵무기 만들엇으면 엄청나. 그리고 정치는 서민을 우ㅏ하는 것이 정치야. 서민이 죽으면 나라가 흔들려. 그리고 너는 20세기에서 사냐. 조선 말좀 하지마. 나는 이씨조선 왕국 챙피하게 생각하는 사람이야. 너거조국 북한도 조선이란 말 않했으면 좋겠어. 왜 우리나라가 이씨조선인냐? 지금은 너에조국은 대한민국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대홍단은 무릉도원”에 주민들 “개가 웃어”
다음글
“北 주요도시 주민용 간장·된장 공급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