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정부, 일부 탈북자 中공안에 밀고”
대전일보 2009-11-11 00:00:00 원문보기 Korea, Republic o 관리자 1326 2009-11-16 19:46:59
박선영 선진 의원 주장

정부가 탈북비용을 줄이기 위해 중국에 은신 중인 국군포로와 탈북자, 또는 그 가족들을 중국 공안에 밀고하거나 신병인수를 꺼리고 있다는 주장에 제기됐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은 10일 “정부의 신병인도 거절로 강제 북송된 탈북자가 있다”며 “정부는 이와 관련해 국회에 허위 보고를 하는 등 거짓말로 발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중국에 억류중인 J씨는 지난 8월 탈북 후 은신하고 있던 중 정부측 대리인이 신병인수를 위해 중국으로 갔으나 이미 8월 24일 중국 공안에 체포되었는데 지난 10월 22일 비공개로 열린 외교통상통일위원회에서 외교부 관계자는 9월말 이같은 사실을 통보 받았다고 국회에 허위로 보고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또 지난해 12월 국군 포로 K씨의 손녀와 이 손녀의 이종사촌 A씨가 탈북, 중국에 은신 중 중국 공안에 체포되었는데 A씨는 직계가족이 아니라는 이유로 인도를 거절해 체포된지 1주일만에 강제 북송됐다고 익명의 중국 공안의 말을 인용해 주장했다. 그러나 정부 측은 북송 후 인지했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정부는 국군 포로와 그 가족들이 중국 공안에 체포된 지 이틀 뒤 민간단체의 제보로 이 사실을 알게 됐음에도 A씨를 제외한 3명만 신병을 인수했다”며 “정부는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사건을 축소했고, A씨의 행방이 묘연한 것으로 보아 북송 뒤 처형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부는 하루빨리 국군포로와 그 가족들의 북송과 관련한 진상조사 함께 재발방지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울=변상섭 기자 byun806@daejonilbo.com

원문 보기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지오디 2009-11-19 15:28:44
    이제 한국도 탈북자땜에 엄청난 국민세금이 들어가고 탈북자들도 한국을 탓하는자들이 엄청나다.한국에 적응이 힘들어 그러지만, 북한에서 죽을힘을 다하여 탈출했다면 한국에서도 죽을 힘을 다하여 살아야 하지 않을까; 이제 탈북자들을 당분간 그만 수용했어면 합니다. 도와주고 욕먹고,내 뭐주고 뺨맞는 격이 아닌가?!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민간방송 2009-11-20 13:54:33
    지오디
    당신이 우리나라 국민을 대표하는 사람인가 묻고 싶고, 나는 당연히 탈북자들은 우리나라가 품고 나가야할 사람들로 생각하는데 당신의 생각은 완전 다른 방향이네요. 엄청난 국민세금이 들어가서 싫으신가요. 당신이 세금을 몇천만원을 내는지 몰라도 국가예산으로 봤을때 그리 큰 예산으로 생각하지 않구요. 내 생각에는 국가예산 낭비하며 살것 같은 지오디 같은 사람을 사실 이나라 사람인지 중국사람인지 몰라도 국외로 추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wkddbrk 2009-11-21 09:49:55
    지오디... 외우기도 싶지않으나 ...
    북극과 남극의 얼음산보다 더찬 당신의 가슴을한번 열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인간당신은 물에 빠진사람이 살겟다고 올라오면 다시머리를 내리누를사람이지요. 피고 열도 없는 몰매정한 사람이 어찌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는지 당신부터 숙청해야 될일이라고 본다. 돈으로 불쌍한 사람을 우롱하는
    무식하고 배운것이 없는 저세상사람. 아니 사람이되다가만 ......
    정부가 당신의 말을듣고 "네 그만하겠습니다."라고 할것인가? 자유가 그런데도 적용되는것은 아니라고 본다, 좀좌중하고 자신의 일에나 심사숙고하길바라네, 일부를 전반에 비교하는것은 옳지않다고 본다. 개인과 전체를 구별해서 보는것이 좋을것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국범부 2009-11-21 12:43:42
    어서빨리 김정일정권무너뜨리고 탈북난민 ,북한정치범수용소사람들,구해냅시다. 중국이북한군부에협조해서 탈북자잡아보내는짓못하게하고,백두산 빼앗은것도돌려받아야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지오디 2009-11-21 15:07:24
    주위의 탈북자를 보면 한국을 욕하는 탈북인이 많아요.체제가 다르면 빨리 적응해야 하는데, 본인은 북한인도 한국인도 아니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탈북인이 많아요. 정말 짜증나고,만약에 전쟁이 일어난다면 북한편이 되어 우리의 적으로 활동할 것 같은 기분까지 들어요. 돈을 천만원이상 주고 집까지 마련해 주면 한국에서 얼마던지 살 수 있어요. 한국사람들은 집없고 돈없는 사람들이 수백만명이 넘어요.자본주의 체제에 빨리 적응하셔야지, 왜 한국을 욕하나요?! 정말 화가나요.말은 안하지만 한국인은 탈북인이 넘 짜증나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전수전 2009-11-22 12:15:16
    지오디님의 말씀이 무척이나 섭섭합니다. 그러나 그가 제기하는 문제는 깊이 숙고하여서 한국 사회가 탈북인을 따스하게 받아줄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무엇 보다도 중요하리라 여깁니다.갈수록 탈북자들은 많아질터인데, 저런 의견이 확산된다면 무엇보다도 가장 큰 피해는 탈북인들에게 돌아갈 것같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산전수전 2009-11-22 12:29:32
    현재 남의 나라에서 이 글을씁니다만, 남한에는 탈북인들보다 정부로부터 더 지원 못받고 있는 저소득층이 상존 하고 있음을 잊지말아야 할 것입니다.이 들이 불평불만하는 탈북인들을 볼때면, 저런 반감이 생기지 않을 수가 없으리라 여깁니다.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경제규모에 비해 복지수준이 턱없이 열악한 남한 사회에서 사는 저소득 소외 계층의 입장에서는, 열이 날 만도 하다고 개인적으로 봅니다. 그렇다고 사선을 넘어 온 탈북인을 외면하자는 말은 결코 아닙니다. 탈북인도 안됬고 저소득게층도 안됬고, 다만 서로 힘든 사람들이 결려하고 돕기보다, 오히려 반목하는 불행이 생길까 안스러워 물 밖에서 한 자 적었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dkwlfkddl 2009-12-01 16:32:54
    지오디 당신은인간이맞는지요 어쩌면사람이할말을하지않고 나쁜말만하는지 참을수가없네요 당신이어떤인간인지대한민국 국민을대표할수는없어요 제가먼데대한민국전체를대표하면서글을올려 짜증나게하면서 또제가세금은얼마나국세청에바촀는지 코밑구멍이건사잘해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 브로커비용 분규로 탈북자 북송돼
다음글
“음악으로 탈북자 편견 허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