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여러분들 이거 보시고... 힘내세요... 우리보다 더 힘든 사람들 (아시아) |
---|
감방의 사형수가 화장실을 이용하고 있다. 이 아기의 사연은? 아들과 놀고 있는 과일행상 할아버지의 손자사랑 등에 업힌 아가야! 네 잠 들어 다행이구나..슬픈 어머니 늙어서도 고행은 계속된다 무슨 사연의 눈물일까? 무슨 죄를 지었을까? 좌석 양보란 없다 교통사고로 심하게 다친 상태임에도 아이를 찾아 젖을 물린 어머니 교실 앞에 줄지어 선 에이즈 감염 아이들 고행의 길...리어카라도 있었으면. 너무 힘든 인생..처자식 위해 오늘도 페달을 밟는다 한끼의 식사 중국 변방의 아이들 맹인 부부. 다음 세상에서는 부디 눈을 떠서 앞을 보기를. 그래도 공부는 계속되어야 한다 어려운 가정생활 부엌 아버지의 절규. 자식 가진 부모라면 이 심정을 알 수 있을 것임 초로의 노인 허가증이 없어서 중국 공안에 구타 당한 아버지의 눈물과 잘려진 자전거 체인. 슬픔......밀려오는 또 슬픔 가보자, 인생이 아름다울 그때까지. 엄마와 함께하는 시간 비가 와도 공부는 계속된다 가족 생계를 위한 소녀가장의 하루 구걸을 해서라도 살아야 한다 꿈은 계속된다 너무나 아름다운 부부. 밀고 당기면 정상에선 웃을 수 있겠지 부러워, 이런 삶도 있는데. 미용실에서 불법 성매매를 하다 체포된 남성. 아- 힘든 삶. 밤엔 아파서 잠을 설칠 듯.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나보다 힘든사람 나보다어려운사람들도 이세상엔 너무도많네요
세상사람들 그저 스쳐보고 지나가는 볼품없는사진들이지만 나 자신과 우리동포들에게는 휼륭한교훈들입니다
저의 책상앞에서 박꽃지기님께 진심으로 머리숙여인사를올리고갑니다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오래간만에 님의 글을 접합니다.
사실 위 사진들은 이총무님께서 올리신 자료들을 재편집한 것입니다만
우리 북한동포분들이 겪고 있는 현실에 비하면 오히려 새발의 피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을 겁니다.
모르긴 해도 현재 지구에 살고 있는 45억 인구 중 제대로 사람다운 삶을 살고 있는 비중은 20% 이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이 세상은 결코 공평하지도 윤리적이지도 않다는 증거겠지요.
언제나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날 맞으시길 빌며,
북송되신 님의 부모님께서도 한시바삐 자유를 찾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다는것을 이 사진으로 알수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이와 비슷한 처지에 처한 사람들도 있구요.
그러나 현재 북한의 상황은 이보다 더 하다는 사실이 참 가슴 아프게 합니다.
따뜻한 봄이 왔죠..?
제가 아는 어떤 분의 글입니다.
"꿈과 사랑이 있는 자에게는 영원한 봄이 있다".
여러분들에게도 영원한 봄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