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세관 북송 탈북자 24명 탈출시도 |
---|
자유북한방송 2008-04-15 중국공안에 체포돼 북송되던 탈북자 24명이 올 4월초 함경북도 무산군 칠성교두에서 탈출을 시도한 사건이 발생했다. 15일 북한민주화 위원회는 중국현지통신원을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북한민주화 위원회는 북한당국이 현지 보위부와 보안서, 경비대 병력을 투입해 이들의 체포에 나섰으며, 14일 현재 20여명이 붙잡히고 나머지 4명의 행방은 묘연하다고 전했다. 함경북도 칠성세관은 무산광산의 철광석과 목재를 중국으로 수출하는 곳으로 중국트럭들이 매일 북한을 드나드는 곳이다. 작년에도 북한주민 3명이 철광석을 실은 트럭에 숨어 탈북을 시도하다 칠성세관에서 발각되어 자살을 시도했다. 현재 북한전역에서는 4월에 접어들면서 물가가 천정부지로 뛰어올라 주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최근 들어 다시 탈북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원인으로 되고 있다. 이렇게 탈북자 수가 다시 급증하면서 중국공안의 탈북자 단속이 강화되고 있어, 앞으로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북한민주화 위원회는 함북 온성군 직맹위원장과 청년전위 비서, 중학교 교원 등이 포함된 3명이 남한 비디오 테이프 유포혐의로 4월 초 보위부에 체포돼 공개처형의 위험에 처해 있다고 전했다. 김대성 기자 lstarkim@naver.com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정말로 김정일 목을 떼서 제라도 지냈으면 좋겠어요 제기랄....
하루빨리 북한 망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발 일이 잘되서 그분들이 사형당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
원한이 천추에 맺힌다
불쌍한국민들 그만 농락하고 이제 좀 정신차려바 !!!! 이 미친놈아 !
그리고 더 나뿐놈은 중국놈들 북한사람들 잡아들이는 직업으로 밥 처먹는
중국경찰들 북한이란 더러운곳이 있어 얼마나 좋겠니 ??
불쌍한사람들 덕에 배불리고 얼마나 잘사나 두고 볼련다 !! ...이놈들 !!
정말이지 아무래도 중국정부때문에 중국사람들까지 미워지네요.
이러면 안되는데.....
편견가지면 안되는데 말이죠. 이런 기사들을 접할때마다 가슴이 미어집니다.
북한사람들잡아다주고 금광석이나 목제를 받아가는재미?????.
똥이나줘먹는 개들아,,,
올림픽할때 망신이나하지마~~~~~~`
정말이지 그들이 올수있으면 다 왔으면 좋으련만?
북한주민 짓밟고 못살게 구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저주가 있으라!
탈북자들이여, 일어나 김정일정권 때려잡자!
북한동포들이여, 일어나 조선로동당 불량배,반동악질간부넘들을 조국강토에서 완전히 쓸어버리고 태극기의 기발아래 자유조국 건설하자!
조국이여, 인민이여, 슬픔을 거두고 민족의 번영을 위해 함께 싸우자!
자유북한만세!
조국이여, 번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