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만이 살길임다. |
---|
저는 한국에 온지 2년된 탈북자입니다. 아직 아는 것 보다 모르는 것이 더많은 새내기입니다. 그러나 여러분 저 좀 축하해주세요. 저는 지금 북한에서 만져보지도 못했던 (컴퓨터)학원을 갓 졸업했는데요 자격증을 5개나 취득했답니다. 그것도 모두 1급으로요... 물론 시험장에 가면 초등학교 학생들도 있던데 저는 하나도 부끄럽지가 않았어요. 노력하는 자에게는 항상 기회가 온다는 말 전 믿거든요. 앞으로 계속 노력할거에요. 이 낮선 자본주의 사회에서 탈북자들이 성공하려면 노력만이 살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비록 초등학생도 다하는 컴퓨터 자격증이지만 우리 탈북자들에게는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것이 지금은 비록 우스워 보일지 모르지만 앞으로 이사회에서 성공하는 지름길이라 여기기에 한번 올려 봅니다. 하나원을 갓 퇴소한 친구들도 이글을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처음 이런데 글을 쓰다보니 아직 많이 서툴고 두서없이 글을 올려 죄송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더 열심히 하시고 뜻이루기를 바랍니다
근데요 석엄마님
제가 이렇게 말한다고 나쁘게 생각진 마세요
물론 자격증이 많으면 좋겠지만 하나라도 제대로 써먹을수 있는것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섯개나되는 것중 써도 하나만 쓸게 아닙니까?
적성에 가장 알맞는것 하나를 선택해서 성공하셔야지
이것저것 동시에 다 쓸순 없는걸로 아는데요.
아는 친구도 2년됐는데 자격증 9개랍니다.
하나도 제대로 못써요.
그동안 자격증 따느라 일은 안하고 내 학원만 다니며 얼마 안되는 돈만 받더라구요.
한가지만 하고 그동안 일했으면 일년에 1000만원씩 2000만원은 벌었을것 아닙니까?
친구생각나서 드린글이니 오해말아주세요
그 어떤 자격증보다 값진 것입니다.
1급 자격증 취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제 큰산을 하나 넘으셨으니까
실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능력을 극대화 하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
컴퓨터는 누구나 배워야 하죠! 근데 정부에서 주는 보조금때문에 학원이란 학원은 다 다니는 분들 보기 안좋아요!
저두 컴퓨터학원에서 물론 배워서 자격증 두개는 대충 땄으나, 실무에서는 자격증같은거 없어도 컴퓨터 잘하면 됩니다.
저두 학원다녔었던 걸 후회해요!
컴퓨터는 그냥 만지다보면 다 알게 돼는데, 시간낭비죠!
다만 좀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위에 몇몇 분들이 말씀하셨듯, 요즘에는 모든 곳에서 자격증보다는 실질적인 실무 능력을 본답니다.
몇몇의 따기 어려운 자격증이나 특수한 자격증을 제외하고는, 보통 현업에서 자격증을 그 사람의 능력 척도로는 보지 않는다는 것이죠. 다만 약간의 참고 사항은 되겠지요.
따라서 조언해 드릴 말씀은, 전문적인 기술이나 실제로 쓸 수 있는 유능한 실무 능력을 키우라는 것입니다. 그것만 있으면 사실 자격증 소지자보다 훨씬 유리하다는 것이죠.
물론 자격증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우리 나라 자격증은 등급이 있습니다 1등급이라고 해서 없는 것보다
낫겠지만 님 글처럼 초등학생도 따는 자격증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자격증을 취급하실 의향이라면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가치 있는 자격증을 따세요
아무나 딸 수 없는 자격증들 말이죠 교사 자격증 약사 이런 일정 기간이
노력이 필요한 자격증에 도전하시는게 늦은 것처럼 보이자만
더 빠른 길일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참고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