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이런경우...어떻게 되나요..?
Korea, Republic o 반고호 1 1428 2007-04-30 17:20:20
제가 메신져로 중국의 한 탈북을 하신분과 자주 만납니다.그런데 자기 친구가 같이 있다가 얼마전에
북으로 다시 넘어 갔다가 잘못 되었다고 합니다.그래서 제게 도움을 요청을 하는데요..
솔직히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사실이라고볼때 여러분들께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한번 중국으로 몰래 넘어갔다가 다시 북으로 돌아갔을때,우연히 검문에 걸리게 되었습니다...제가 들어 보니까,한달 정도는 심의기간이고 그 다음에 어떻게 판결이
나는 모양인데,여기에서 예를 들어서,한국돈으로 얼마정도이면 바로 풀려날 수 있을까요..?
듣기로는 뇌물 주면 가능하다고는 합니다.중국으로 돈을 보내주면 알아서 북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대충 얼마 정도 들어가야 하는지 알아본다고는 하는데,보통 얼마정도면 가능한지,여러분들 생각은 어떻습니까..?

너무 딱한 사정인거 같은데,무리가 안 되는 선에서 제가 도와줄 수 있는 것이 있으면 도와 드리고 싶어서요..솔직히 많은 돈이 들어간다면 못 도와 드릴것 같은데,제 수중에서 도와 드릴수 있는 금액이면,한번쯤은 도와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헉스 2007-04-30 19:29:07
    반고호 님. 중국에 조선족들이 불쌍한 탈북자들을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처음엔 진실대게 보이다가 결국은 돈으로 연결이 되어서 돈을 벌려는 나쁜 사람들도 있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많은 분들한테 자문을 구한신다고 하셨는데 말씀 잘 들으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예를 들어서 한국돈으로 100 만원 정도 중국으로 부치면 그 돈 중국에선 그래도 큰돈일 겁니다.그렇게 큰돈은 아니겠지만,그래도 필요한데는 쓸 수 있겠지;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얼마니 2007-04-30 21:10:17
    그래서 돈 얼마나 보내시려구요?생면부지의 탈북자한테 돈을 보내신다?
    차라리 고양이한테 생선을주지 그러셨어요??
    그거 거짓말일수도 있고...설령 사실이라고해도 중국에서 100만원? 우리나라가치로 1000만원정도 될겁니다..그돈 생기면 필시 딴마음을 품게되지요..그러고 돈이 떨어지면 또 말만들어내서 또 보내달라 그럴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아마 2007-04-30 22:15:53
    요즘 북쪽단속무지 심하다고 들었는데 무슨일로 북으로 제입국한진 모루겠지만 점 의심된 점 이라면 만약에 잡혔다면 잡힌본인이 중국으로 소식을 보낼순 없다고 보는데 님이 아는 그 탈북한분이 어떻게 그 소식을알았는지요 ! 그리구 요즘 폰단속도 심하다 하더라구요 암튼 신중하게 처리하시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진이 2007-05-01 11:44:39
    님이 올린 글중에 그 탈북 분이 하신말이 웬지 믿음이 안가는 글줄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정말 안타까운 사연이지만 솔직히 의심만 갈뿐~~
    반고호님의 판단에 따라 일을 처리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고호 2007-05-01 15:54:07
    다들 부정적인 말씀들로 저에게 충고를 하시는 것을 보니,저도 좀 생각이 복잡하네요..제가 알기로는 메신져로 주고받는 친구가 한 동네에 같이 살던 친구와 같이 넘어 왔다고해요.그리고,매일 정해진 시간에 전화를 북으로 하는 모양인데,친구 어머님이 자기 아들이 잡혔다면서 얘기를 해 주었다고 하더군요..오늘까지도 얼마의 돈이 필요하다고 얘기는 안 하는 걸 보니 사태를 좀 더 지켜봐야 한는 것인지 아님 그냥 모른척 해야 하는지..정말 모르겠습니다.
    제 선에서 도와줄 수 있으면 도와 주겠다고 말은 했는데 다른분들 의견을 들어보니,불신이 조금은 생기네요..우선 조금은 더 지켜봐야할 것 같고,무엇보다 제게 너무 간절하게 도움을 청하다보니 마음은 아픕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긋모닝 2007-05-01 19:51:38
    물론 세상에는 좋은 사람도있고 나쁜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워낙에 진실보다 가실이 더많다보니 진실이 깨질때도 있죠 사실이라면 마음은 아프지만 잘아셔야 되겠네요 북한사람 사정을 미끼로 한국인이나 한국에 탈북한 친구돈을 노리는 경우가 90%입니다 심중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인정이 함정이 될수있는 확율이 더높거든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자유 2007-05-02 22:41:41
    반고호님? 정말 고맙습니다...
    저희같은 불쌍한 탈북자들을 도우시려는 님의 마음에 머리가 숙여 짚니다.
    저도 미국에 합법적으로 거주해 있는 탈북자이긴 하지만 님처럼 그런 마음을 가져볼 여유가 없었네요.
    정말 고맙 습니다..
    반고호님의 앞길에 하나님의 축복이 언제나 임하시길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고호 2007-05-04 16:41:43
    자유님,고맙다니요..별 말씀을 다 하십니다.살아 숨 쉬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도와줄 수 있는 마음이 먼저 앞설 것입니다.저도 그러하고요..
    다만,만나지도 못한채 아무런 검증이 없다보니 불신이 도와 줄 수 있는 사람모든이들의 생각을 복잡하게 만드는것이 저로선 너무 안타깝습니다.

    무엇보다 자유를 갈망하는 분들이 마음 편한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게 된다면 참 좋을텐데...라는 작은 소망 뿐이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한마디 2007-05-05 22:29:19
    반고흐님~~ 위에 댓글 다신 분들이 모두 부정적으로 말씀하셨는데~~ 저는 생각을 조금 달리합니다. 님께서 부담되시지 않는 정도에서 도와주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속는 셈 치고 도와주실수 있을 것 같네요. 한번 정도는요~~ 정말로 그 분이 위기를 겪고 있어서, 다른 이의 도움을 절실히 원할 수도 있지 않을 까요? 내가 한 끼 밥먹을 수 있는 돈으로, 다른 사람이 목숨을 구할 수도 있으니깐요. 별로 부담되시지 않는 선에서 도와 주심이 좋을 듯 싶어요. 뭐~ 밑져야 본전~아닐까요? 암튼 존경스럽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반고호 2007-05-06 16:00:02
    사람이,사람을 도와주는 것에는 (밑져야 본전)이라는 식으로 도와줄 수는 없습니다.모든것이 진심이 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새희망 2007-05-17 10:44:01
    반고호님
    그여성분이 지금 어디에 살고 잇어요? 혹시 연길..아무튼 님의 그맘 고마워요
    정말로 한마디 님의 말대로 도움이 절실히 필요 할수 잇는 처지 일수 잇으니한번쯤은 믿어 보시는것두 좋을듯 한데여 그건 님이 도와주고 싶다는 맘이 잇을때..즉 아무 대가가 없이 도와주구 싶다 라고 할때 도와주세여
    아니면 님이 그여자분과의 그무슨 인연이 엿음 좋을듯 싶어서 도와줄려면 더 깊이 생각해보세여 만약에 다른사람들 말처럼 돈을위해서 가실을 말한거라면 님의 기대가 무너지구 또
    우리 북한여성의 이미지가 완전히 무너 질수 잇으니깐요... 그런일이 없엇으면 하는 차원에서
    님이 잘 판단해서 도와주신다면 더더욱 감사하겟습니다..그냥 생각한점 몇자 적엇을뿐 도움이 없는말인거 같기두 하네요...모두 건강하시구 하시는 일들 잘돼시길 바래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반고호 2007-05-25 19:22:00
    새 희망님,...

    여성이 아니고,남성입니다.하하하...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푸른 2007-05-27 19:33:57
    반고호님.
    지금은 중국돈 만원정도면 한국돈으로는 130만정도 되구요 이북돈으로는 300만정도 되는데되는걸루 알구잇구요 한사람 구할려면 그래두 중국돈 만원정도는 있어야 할듯..근데 암튼 그런 고마운 맘을 갖고 계시다니 너무도 감사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궁금해서요..
다음글
아시는분 있으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