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의 삐라에 대해서 지나가다 한마디합니다. |
---|
작금의 삐라 사태를보며 한가지 의문점은 단체들간의 서로를 헐뜯으며 싸우는 모습이 정말옆에서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그다지 좋아보이지않군요. 합심하여 선을 이루기는 포기하고 서로에대한 비난이 난무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한사람으로서 과연 상대에대한 비난을하는 저들이 진정성을 가지고 풍선날리기를 할까하는 생각까지 들더군요.충분히 전화나 다른 방법이 많을텐데 굳이 이곳 탈동회게시판에 실명까지 거론하며 말입니다. 그나마 이민복님은욕을먹으면서까지도 삐라보내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주더군요. 한장이라도 더 북에 날려보내야한다는 그분의 마음 백번이해합니다. 그리고 현 상황에서 한걸음 물러설줄아는 진정한용기를 가진분이라는걸 알게됐구요. 이곳 게시판을 어지럽히는 그들이 지금의 남북한관계와 개성공단에 입주해서 사업을 하고있는 많은 사업체들과 북한주민들의 입장은 조금이라도 배려를 하고있는지 의문스럽더군요. 지금 북한은 공공연히 삐라에대한 적대감정으로 말미암아 개성공단 폐쇄를 운운하며 또다른 도발을 취할지도 모른는 현재남북한상황은 아실겁니다. 제2의 서해교전이나 금강산피격들이 일어나지않는다는 보장이 없다는거죠. 나의 자유와권리는 중요하며 북한주민에게 소식알리는건 중요하고 대한민국의 국민의 안전이나 개성공단의 사업체들의 입장은 전혀 배려하지않고 오로지 자유와권리만 강요한다면 결국 나의 자유와 권리로인한 발생할지도모를 타인의 목숨과 사업은 중요하지않다는건지요? 그 모든 책임까지질 각오로 한다면 100%동감합니다. 만약 현 남북한 상황에서 삐라로인해서 그런 사태가 발생하였을때 북한의 또다른 도발이나 개성공단 사업체에게 피해가 있을경우 거기에 대한 법적인책임이나 도의적인 책임까지 질 각오가 되있는지를 묻고싶군요. 자유와 권리도 의무와 책임이 따르며 타인의 행복까지 침해할 권리까지 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모든 책임까지 지겠다는 글이라도 올려주시는게 자신들의 자유와권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아닐까요? 전 그런의미에서 이민복님의 입장을 지지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럼 정보를 차단당한 북힌 인민의 고통은 어떻게 보십니까?
잘사는 놈들만 계속 잘살자는 겁니까?
좀 잘사는 놈들이 희생하더라도 정보의 공유를 지향해야 하지 않습니까?
그래야 통일을 대비한 서로 의식 고유도 가능하고 정의로운 일 아닙니까?
이에 비하면 물리적인 삘라 살포 정도는 양반 아닙니까?
몰래 숨어서 하는 비열한 짓도 아니고 떳떳히 자신들의 생각을 전하는 것이 부정의한 것이고 이기적인 것이라 보십니까?
남한의 이런 시각의 옳고그름을 떠나서..한마디만 하자면..
외부의 시각은 남한에 의한 북한흡수통일을 아주 우려하고
있으며,만약 그런 상황이 현실화되거나 그럴 가능성이 농후해
지면,남한의 국가신용등급의 급속한 하락과 외국자본의 급속한
탈남이 발생될 것이며..그렇기에 그런 상황이 오지 않도록 하기
위해..남쪽지도부는 외부세계를 향해 끊임없이 흡수통일의 의지와 능력이 없음을 천명하고 있는 거예요.
삐라를 통한 북한민중의 의식개혁..그리고 그것을 통한 아래로부터의 혁명을 원하고 계신 분 들과는 아마도 달라도 너무 다른
시각이겠지만..
그사람들이 김정일 비행을 알면 어쩌는데?
그들에게 뭐가 유리해지는데?
어리석은 생각들 그만버리고 보다 큰틀거지에서 생각 좀 바꿔.
좋은 일하면서 서로 그렇게 대망신을 시키다니 ...
누가 먼저 인지 알수 없지만 말려들지 말았어야 하는데
참 이젠 봐주기 민망하다
이렇게 되기를 바라는 넘들이 있는데 각심이 무디여 어쩜
후유 망신이여 ~~~ 제발 보기 안좋으니 그만 들 하시는 게 어떤지 ?
군사 충동 일어나면 삐라뿌린분들만 골라서 용서 안할가바
고양이 쥐 생각하고 있네
어쩜 이런 어리석은 자들이 다 있을가
참말로 선진국가에서 교육받았다면서 머를 배우는지 원 ...
당신들이 북한 알면 얼마나 안다고
그래도 탈북자들은 북한도 알고 한국도 이젠 그만 큼 살아 봤으면 알대로 아는 사람들이 다 알아서 하라고 돕지는 못할망정
참말로 답답허군 .....얼마나 한심한 생각들 하는지
말하기도 싫다 wk 님 말씀 정답이네
모두 입만 살아서 저희들만 나라 생각하는척
각계각층 민족을 불문하고 정일이는 인류의 적이고 독재자이니 서로 힘을 함께할 생각들 안하고 뜯을 내기들 하는 모습 정말 보기 안좋음
여건이 안되면 외국에 가선 못하리??? 상관없음다. 계속해서 진실의 목소리를 알리십시요. 개정일 실체가 파악되면 사람들 의식도 서서히 바뀌게 됩니다.
빨갱이 때려잡는데 제일 앞장선 장군들도 거의 다 북에서 내려온 인사들이었습니다.
개정일의 약점을 가장 잘 아는 사람들도 탈북자들입니다. 계속 뽀글이를 괴롭혀서 그의 측근 개들에게도 경각심을 심어줘야 한다고 봅니다.
너무 흥분하지 마세요. 지금 진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그냥 좌파라고 불러주는 거거든요. 진보 축에도 못들지만. 그래서 그렇게 부르는 것 가지고 경끼를 일으키기는.... 아니 보수와 진보 이분구도는 잘 수용하면서 똑같은 개념인 좌파와 우파라고 할 때 우파는 가만히 있는데 좌파라면 개지랄 하는 걸까????
왜 이렇게 모두 여기 몰려 와서 편을 가르며 날리 들이여
삐라를 보내든 방송을 보내든 그것 안하문 정일이가 한국 칭찬이라도 해? 멍청이 같은 사람들
또 다른 것을 걸고 비난하고 전쟁하자고 날리 일거다
그리고 누가 무엇을 하든 그건 인권이야 ... 할수 없으니 못하지 알수 있는데 왜 안하가서 ? 할수 만 있다면 미사일 콱 터트려야 할판에 ...
그런데 지금 김정일이 죽네사네 하는 판국입니다. 아무리 미워도 조선인민공화국은 우리민족 일부가 북쪽에 세운 또 하나의 정부입니다. 그 수반이 매우 어려운 처지인데 삐라로 북한 주민에 이를 알리자, 가짜 사진에, 이번엔 반신불수 몸으로 겨우 사진찍어 공개하니 거 구차합니다. 아무리 악마정권이라 할지라도 최소한 예우는 갖추는 것도 필요하진 않을까요? 아주 뿌리지 말라는 이야기도 아니고 김정일이 죽든 다시 회복해 대중앞에 나타나든 그때까지 잠시 좀 자제하는 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