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에 대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다단계의 피해에 대하여... 얼마전까지만 해도 암웨이, 앨트웰, 하이리빙에서 다단계판매를 진행하더니 이제는 NRC라는 다단계선불요금 휴대폰 회사가 많은 탈북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 회사 대표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개인파산으로 망했던 사람인데 이 선불요금제라는 회사로 인해 그새 몇십억이라는 돈을 다 갚았다고 합니다. NRC 신림동이나 천호동쪽에서 한때 많은 피해를 보았던 탈북자 분들이 계실겁니다. 핸드폰 기기 한대에 70만원 이상이 나가고 거기에다 선불이라는 명목으로 미리 몇십만원씩 예치를 해놓아야 한다는 방식입니다. 그래도 처음에 손해를 보신 분들은 그래도 나은 것 같습니다. 지금 NRC는 핸드폰에 화장품이나 여러 가지 건강식품(외제?? 웰빙건강식품??)도 판매를 다단계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우리 탈북자들이 이런 피해를 계속 당해야 합니까?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암웨이나 하이리빙을 한다는 분들의 집에 가보면 임대아파트에 맞지도 않는 수백만원짜리 전자제품과 생활용품들을 볼수 있었는데 이제 NRC로 인해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겠네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주변에서 잘타일러야 하는데 안타깝습니다.
1. 다단계는 국내사람도 90%이상 사기에 넘어가서 인생 망치는것이 대부분.
2. 돈거래는 반드시 물적증거(차용증)를 남기고...쉽게 상대를 절대믿지말것
3 친하게 지내는 사람이 급하게 돈을 빌려달라하면 그사람통장으로 넣어줄것
그리고 차용증 꼭받을것...(나중에 오리발 내미는 악질사기꾼많음)
4 장사하기위해 가게를 얻기전에 반드시 건물 등기부등본 떼볼것.
(제3자와의 돈문제로 담보설정된것으로 인해 보증금날릴수있음)
5 그리고 모든계약서는 공증을 받으실것(법적효력발생)
6 본인들이 알지못하는 한국법을 갖고 타인이 협박이나,회유를 하면
고민하지말고 즉각 신뢰할만한곳에 문의할것
7 신변에 위험이 발생하면 즉각 국번없이 112로 신고할것.
8 탈북자들은 현행법상 국내인과 똑같은 권리와 책임를 갖고 있읍니다
따라서 본인들의 행위가 불법이면 예외없이 처벌받습니다
9 추가로....본인 신용카드는 절대빌려주지말것
10 본인의 명의(이름)을 절대 타인에게 빌려주지말것(대출,차량구입,...)
,
====>탈북자분들이 의외로 남한에서 적응하는데 애먹는것같아 좀도움 되시라고 한번 순서없이 써봤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무것도 아닌 얘기지만 적응 하실때 까지 알아 두셨으면 하는 것이니 욕은 하지마시길...
다단계는 불법이던,합법이던 , 설령 돈을 투자하지않고... (그들은 똑같은말)능력대로 뛰면 돈을 번다고 대부분 말합니다. 그러나,여기서 한가지 착각히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서울 강남에 큰빌딩앞에 양복입고 때만되면 모여있는 사람들을 종종 볼수있습니다.그들 대부분 대학을 갖졸업한 젊은이들 이거나,직장을 퇴직하신 분들입니다. 그럼,그들이 다단게의 실정을 몰라서 온것일까요..아뇨, (소문으로만 듣고)대충 알고있습니다,그런데 그사람들 생각은 자신들은 똑똑하니까 한번 사업설명회에 하는거 구경만하고 판단하겠다고 발을 들였다가 ,그들의 낚시에걸려 대부분 유혹에 넘어갑니다...
사업설명회 할때 (누군가 나와서)자신은 다단계를 해서 1년에 몇억을 벌었다고 통장을 보여줍니다(진짜로 통장에 입금되어있읍).그리고,변호사,의사,약사,등등 사회에서 유망한사람들이 연단에 올라와서 (자기들은 본업을 그만두고 이사업에 동참해서 돈벌게해줘서 고맙다고함) 사업의 발전성을 강조합니다.그러면,몇몇 사람은 분위기 조성합니다(어수룩한사람은 정신이 쏙빠집니다). .......긴말 줄이고,다단계로인해 뭔가 잘못됨을 느꼈을땐 이미 늦습니다.
그들의 치밀함은 하루이틀 만들어진것이 아닙니다. 몇사람의 이익을 위해 들러리밖에 않됍니다......특히,여러분들 처럼 남한실정 모르시는분들은 철저하게 이용만 당합니다.차라리, 다단계를 하시려면 그시간에 다른걸 하십시요.
다시 말씀 드리지만. 땀흘려 돈벌 생각하십시요...그러면 편안합니다. 세상에 공짜로 돈벌 생각하는 것처럼 미련한게없습니다.
글내용이 잘모르는 사람이 봤을경우 다단계의 피해보다 호기심만 생길법하기에 여쭈어봅니다. 제가 오해한거면 사과드리겠습니다.